[종합] 돈이 되는 아이디어! 창업 모여라!

특허청, 2019년 지식재산 정보 활용 창업 경진대회 개최 4.17.까지 신청·접수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기사입력 2019/03/11 [09:39]

[종합] 돈이 되는 아이디어! 창업 모여라!

특허청, 2019년 지식재산 정보 활용 창업 경진대회 개최 4.17.까지 신청·접수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입력 : 2019/03/11 [09:39]

특허청은 지식재산 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9 지식재산 정보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 특허뉴스

 

올해 개최되는 경진대회는 지식재산 정보를 이용한 아이디어 기획창업사업화 기획2개 분야로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311일부터 417일까지로 특허청이 보유중인 국내·외 특허·실용신안디자인상표 등 데이터를 민간에 보급하기 위한 서비스인 특허정보활용서비스 홈페이지(http://plus.kipris.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수상자에게는 특허청장상, 특허정보원장상과 포상금을 지급하고 창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분야별 최우수작은 행안부에서 주최하는 7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본선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각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특허청이 운영하는 지식재산 기프트 제도를 통해 1.6억원 상당의 지식재산 정보를 무료 제공하여 특허 정보 활용을 적극 뒷받침하며, 중소벤처기업부의 초기창업 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등의 사업 참여시 가산점을 부여함과 동시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아이디어 마루’, 특허청의 ‘IP 디딤돌사업 등에 추천하여 창업권리화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먼저 초기창업 패키지는 창업사업화 부분 수상팀을 대상으로 가점을 부여해 자금 최대 1억원을 지원하고 창업도약 패키지는 최우수우수상을 대상으로 가점능 부여해 자금 최대 3억원을 지원한다.

두 번째 아이디어 마루는 500만원 상당의 아이디어 컨설팅 등 멘토링 서비스를 지원하고, IP 디딤돌 사업은 200만원 상당의 지식재산 창출 및 제품화를 위한 아이디어 컨설팅을 지원한다.

 

아울러,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지식재산 데이터 Open API 서비스 3개월 이용권과 영업비밀 원본증명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특허청 문삼섭 정보고객지원국장은 지식재산으로 세상을 바꾸는 힘은 작은 아이디어에서 시작하며, 아이디어가 힘이 되고 나아가 창업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특허,특허청,경진대회,지식재산,아이디어,창업,사업화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