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특허청, “기업 현장 애로사항 해소할 수 있는 정책 적극적 발굴”
특허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기업 고객 간담회 개최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기사입력  2019/03/25 [12:07]

▲     © 특허뉴스


특허청은
327~28일 이틀간 특허청 서울사무소(서울시 강남구)에서 한국지식재산협회와 공동으로 대기업 및 중소·중견기업과의 간담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특허행정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특허고객이 느끼는 어려움과 불편 사항 등을 청취하여 제도 개선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허청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최근의 지식재산권에 관한 주요 동향과 올해 특허청이 추진하는 정책 등을 공유하는 한편, 기업의 지식재산 관련 업무 관계자로부터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확인하고 이를 해결할 방안에 대해 깊은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특허청이 올해부터 본격 추진 중인 AI 기반의 기계번역 서비스, AI 기반의 도형상표 검색시스템 구축 등을 통한 심사의 효율성·정확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능정보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스마트 특허넷 구축 5개년 계획을 공유하는 한편, 현재의 전자출원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사항, 개선 필요 사항 등 특허넷 이용 고객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그동안 특허청은 특허 고객과의 간담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을 수렴하여, 중소벤처기업 등을 대상으로 특허 등록료의 감면 기간과 비율을 확대(출원료심사청구료설정등록료 70%감면, 420년차 연차등록료 50%감면)함으로써 중소·벤처기업 등이 특허 획득과 유지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했으며, 특허증 및 상표(실용신안디자인) 등록증을 종이문서 대신 전자파일로도 발급할 수 있는 제도를 도입하여 특허·등록증의 휴대와 활용을 쉽게 하는 등 특허행정 서비스를 향상시켜 오고 있다.

 

특허청 문삼섭 정보고객지원국장은 기업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기업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라면서, “앞으로도 기업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제도 개선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3/25 [12:07]  최종편집: ⓒ 특허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허,특허청,간담회,애로사항,정책,특허행정,AI,감면확대,스마트특허넷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