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CEO] 4세대 지능형 메시지시스템 ... ‘이니그마’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기사입력 2019/04/30 [16:36]

[특허&CEO] 4세대 지능형 메시지시스템 ... ‘이니그마’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입력 : 2019/04/30 [16:36]


금융권 및 공공, 지자체, 기업 등 국내 95% 이상의 공공기관들은 대국민 소통 및 알림차원에서 필수사항으로 문자메시지를 이용한다.

이런 가운데 이니그마()(대표 임현진)가 개발한 4세대 문자 전송 솔루션은 기존 문자전송시스템 대비 70~80%의 비용절감 실현은 물론 99.9% 이상의 무결점 전송율을 자랑한다. 고객의 개인 정보 보안 및 시스템의 안정성 또한 탁월해 글로벌 소프트웨어에서 한류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글로벌 소프트웨어 시장에서의 한류 소프트웨어인 이니그마 지능형 메시징 시스템의 경쟁력을 경제성, 객관성, 권리성으로 설명하면 이해하기 쉽다.

 

 

첫 번째, 경제성 측면을 보자. 국내 문자메시지 공급자인 정부기관, 기업, 금융권, 단체 등의 2019년도 기준 문자메시지 전송 비용은 7,500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비용은 세금낭비 또는 고객 부담으로 전가되고 있으며, 해외의 경우 그 비용부담이 더 큰 상황이다.

앱 푸쉬방식은 이동통신망을 이용한 문자메시지가 국내에서 10~30원 정도의 통신료가 부과되고, 해외의 경우 250~850원이 소요된다. 국내 시장의 경우 각 기관, 단체 등에서 문자 전송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일부 푸쉬방식의 알림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 기존 문자서비스의 대체기술로 전송에 있어 안정성이 떨어져 고객과 마찰요소 및 객관성 부재로 작용하고 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앱 푸쉬방식의 대체기술은 애플이나 구글의 푸쉬 전송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어 기술적인 핸들링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 이니그마 황일연 부사장     © 특허뉴스

 

이니그마가 개발한 4세대 문자전송방식은 기존 문자 전송시스템 대비 70%의 비용절감 실현이 가능한 탁월한 시스템으로, ‘지능형 메시징 시스템 v1.0’ 개발을 완료했다.

두 번째, 객관성 측면을 보자.

이니그마의 지능형 메시징 시스템은 고객과의 마찰요소 및 객관성 부재요인을 완벽하게 해소 시켰다. 특히 발신메시지 전송률은 가장 진화된 시스템의 전송률 수치가 95%인데 비해 완벽에 가까운 99.9% 이상의 무결점 전송률을 자랑하고 있다.

푸쉬 서버상에서는 동시에 100만건을 전송처리 할 수 있어, 경쟁사에 비해 월등한 성능과 객관성을 가지고 있고, 고객의 상황 및 수신여부에 따라 판단하는 지능형 분석시스템이 큰 경쟁력이다.

세 번째, 권리성(라이센스) 측면에서 보자.

이니그마는 발신문자 메시지의 새로운 역사를 쓰기 위해 인터넷 메시지 전송기반의 알림서비스 처리장치 및 그 동작 방법(이하 지능형메시징시스템)”2015년 특허출원, 등록과 함께 세계최초 4세대 지능형 메시지시스템에 대한 독점적 특허권리를 확보했다.

이 특허기술은 고객에게 발송할 메시지를 휴대폰 기준(스마트폰, 피처폰)을 구분하여 스마트폰 앱 사용고객에게 앱 푸쉬 메시지를 발송하고, 앱이 없는 사용자에게는 일반문자 메시지를 1차적으로 발송하고, 앱 푸쉬 메시지 미확인 사용자에게는 다시 일반 문자메시지를 최종 재발송하는 시스템으로서 최종 발송 시 사용자의 수신 및 읽음 여부를 지능형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발송하는 저비용 고효율의 ICT특허 기술이다.

최근 메시지 전송패턴’, ’메시지 전송 채널‘, ‘인터넷 알림 메시지 발송 서비스에 대한 특허 취득으로 독점적 권리도 추가 확보했으며, 핵심기술 및 관련기술 41건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이니그마()는 해당기술에 대해 글로벌 사업진출을 위해 미국, 중국, 일본, EU연합,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브라질 등에 이어 추가 30여 개국에 권리 확보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학교, 관공서, 금융기관, 각종협회 및 연합회, 단체, 병원 등 대국민 알림서비스는 물론 금융권(입출금, 카드사용, 마케팅 등), 관공서(알림내용, 민원처리 등), 교육시설(알림장, 민원, 마케팅 등), 재난(재난문자, 특보 등) 등 국내외 즉시 사업화가 가능한 시장이 열려 있어 이니그마의 지능형 메시지 시스템이 가져올 세금절약, 기업비용절감이 화두가 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문자비용,안전안내문자,이니그마,앱푸쉬,스마트폰,문자,문자전송솔루션,메시징시스템,한류소프트웨 관련기사목록
광고
특허&CE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