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국민 추천, 특허청과 어울리는 연예인 1위 ‘유노윤호’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5/20 [11:47]

[종합] 국민 추천, 특허청과 어울리는 연예인 1위 ‘유노윤호’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19/05/20 [11:47]

 

▲ 특허청과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 1~5위 사진_특허청     © 특허뉴스

 

1957년 세계 최초로 측우기를 발명한 날을 기념해 매년 519일을 발명의 날로 기념하고 있다. 국민에게 발명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발명 의욕을 북돋우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로 올해 54회째를 맞게 됐다.

 

5월 발명의 달을 맞아 특허청은 페이스북에서 특허청에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은 누구일까요?’라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결과, 영예의 1위 연예인은 유노윤호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 특허청과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 1위 유노윤호   사진_특허청    © 특허뉴스

 

특허청과 잘 어울리는 연예인 2위는 백종원, 3위에는 방탄소년단(BTS)이 선정됐다. 이어 4위에 김병만, 5위는 이천희가 차지했고, 유재석, 유해진, 이승기, 박보검, 김건모, 아이유 등이 특허청과 어울리는 연예인으로 추천됐다.

 

▲ 특허청과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 2위 백종원 사진_특허청     © 특허뉴스
▲ 특허청과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 3위 방탄소년단(BTS) 사진_특허청     © 특허뉴스
▲ 특허청과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 4위 김병만 사진_특허청     © 특허뉴스
▲ 특허청과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 5위 이천희 사진_특허청     © 특허뉴스

 

이번 조사는 지난 426일부터 15일간 일반 국민들이 특허청 페이스북 댓글로 특허청과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을 한명씩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일반국민에게 발명특허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진행된 이번 조사에는 특허청 페이스북 친구 등 국민 600여명이 참여하여 550여개의 유효응답을 얻었다.

 

유효응답의 40%1위를 차지한 유노윤호 지지이유로 특허청 원픽(제일마음에 드는 사람), 열정 만수르 유노윤호’, ‘취미가 발명이고 특허도 있어요’, ‘에디슨은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치기로 유명하잖아요. 발명가도 열정이 없으면 끝없는 도전을 할 수가 없잖아요’, ‘스마트한 특허청과 어울려요’, ‘스캔들 하나없는 진실한 연예인등의 댓글이 달렸다.

 

2위를 차지한 백종원은 유효응답 16.6%의 지지를 끌어냈다. 백종원을 추천한 사람들은 대패삼겹살을 발명하신 분’,‘상인들에게 큰 희망을 주는 백종원, 특허청과 캐미 뿜뿜할 듯등의 글을 남겼다.

 

3위에 선정된 방탄소년단은 유효응답의 3.8%를 차지했다. ‘끊임없는 자기개발과 열정이 특허청과 어울려요’, ‘ARMY 상표권등록으로 팬사랑 보여준 BTS 최고라는 추천이유를 남겼다.

 

이어 4위에는 김병만, 5위에 이천희가 뒤를 이었고, 유재석, 유해진, 이승기, 박보검, 김건모, 아이유 등이 다수의 지지를 얻은 특허청과 어울리는 연예인으로 뽑혔다.

 

이춘무 특허청 대변인은 “5위안에 포함된 연예인들은 모두 자신의 지식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열정적인 연예인이라고 하면서, “향후 정책홍보와 국민 소통에 참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54회 발명의 날 기념식은 대한민국 새로운 100, 발명으로 열어 갑니다란 주제로 오는 2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특허청,발명,연예인,유노윤호,백종원,방탄소년단,BTS,김병만,이천희,발명의날,ARMY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