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특허청, 성균관대학교와 지식재산 인력양성 위한 MOU 체결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기사입력  2019/05/23 [11:25]

 

▲ 박원주 특허청장(왼쪽 5번째), 신동렬 성균관대학교 총장(왼쪽 4번째) 등 주요인사들이 업무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특허뉴스

 

특허청과 성균관대학교는 523일 오후 5시 특허청 서울사무소에서 지식재산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학생 및 연구자 맞춤형 지식재산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및 공유 지식재산 인력양성을 위한 학점교류 등 교육, 연구 협력 대학의 산학협력 및 관학협력 분야에서 상호 협력 및 홍보 대학()생의 취업창업 지원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성균관대학교는 우선 특허청 이러닝 콘텐츠를 대학 수업에 활용하여 대학생의 지식재산 교육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

 

 

성균관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식재산 교육이 내실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특히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지식재산 교육을 받게 되어 취업 및 창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특허청은 지식재산 창출, 권리화, 보호, 활용 등에 관한 총 183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61개 대학에서 지식재산 관련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이번 성균관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나갈 미래인재에 대한 지식재산 교육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활용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23 [11:25]  최종편집: ⓒ 특허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허청,성균관대학교,지식재산인력양성,산학렵력,관학렵력,MOU,창업,취업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