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2019년 여성발명왕... 스테인리스 조립식 빨대 발명한 ‘하나연 발명가’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19/06/24 [12:04]

[종합] 2019년 여성발명왕... 스테인리스 조립식 빨대 발명한 ‘하나연 발명가’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19/06/24 [12:04]
▲ 올해의 여성발명왕 발명가 하나연씨(오른쪽)가 이인실 한국여성발명협회장(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특허뉴스

 

역대 최다 국가의 여성발명인이 참가한 ‘2019 여성발명왕EXPO’가 지난 23일 나흘간의 일정을 모두 마쳤다.

 

전 세계 여성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탄생한 발명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세계 최대·유일의 여성발명 축제의 장인 ‘2019 여성발명왕EXPO(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 및 여성발명품박람회)는 특허청이 주관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했다.

 

이번 여성발명왕EXPO는 국내·외 모든 여성발명인들을 위한 행사로 발명은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여성의 섬세한 감성과 가사·육아경험은 생활 속에서 우수한 발명품 창출을 가능하게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 수상자 및 수여자 단체사진     © 특허뉴스


여성발명왕EXPO의 주요행사 중 하나인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는 올해 역대 최다 참가 국가인 전세계 30개국 347점의 여성발명품이 출품됐으며, 그 중 대한민국의 발명가 하나연씨가 스테인리스 조립식 빨대로 영예의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올해의 여성발명왕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두 개의 반원통 형태로 구성된 스테인리스 조립식 빨대는 환경을 생각한 딸의 아이디어로 엄마와 함께 발명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하나의 원통이 맞물리게 조립하여 생기는 미세한 공간은 음료를 마실 때 수막이 형성되어 새지 않고, 분리 후 세척이 가능해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하다.

 

그랑프리를 수상한 하나연씨는 발명이 육아로 경력단절여성이 됐던 저에게 다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줬다면서, “발명은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저와 같은 여성분들에게 언제든 기회가 열려있다는 희망을 나누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스테인리스조립식빨대,하나연,여성발명가,여성발명왕,EXPO,이인실,특허청,여성발명협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