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특허뉴스 TV] 2019년 여성발명왕, 스테인리스 조립식 빨대 ‘하나연 발명가'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7/26 [13:45]

[헤드라인 특허뉴스 TV] 2019년 여성발명왕, 스테인리스 조립식 빨대 ‘하나연 발명가'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입력 : 2019/07/26 [13:45]

 

 역대 최다 국가의 여성발명인이 참가한 ‘2019 여성발명왕EXPO’가 지난 23일 나흘간의 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전 세계 여성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탄생한 발명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세계 최대이자 유일의 여성발명 축제의 장인 ‘2019 여성발명왕EXPO’가 지난 23일 나흘간의 일정을 마쳤는데요.

 

 이번 여성발명왕EXPO는 국내·외 모든 여성발명인들을 위한 행사로 발명은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여성의 섬세한 감성과 가사·육아경험은 생활속에서 우수한 발명품 창출을 가능하게 한다는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여성발명왕EXPO의 주요행사 중 하나인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는 올해 역대 최다 참가 국가인 전세계 30개국 347점의 여성발명품이 출품됐습니다. 그 중 대한민국의 발명가 하나연씨가 발명한 스테인리스 조립식 빨대가 영예의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올해의 여성발명왕 타이틀을 차지했습니다.

 

두 개의 반원통 형태로 구성된 스테인리스 조립식 빨대는 환경을 생각한 딸의 아이디어로 엄마와 함께 발명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인데요. 하나의 원통이 맞물리게 조립하여 생기는

미세한 공간은 음료를 마실 때 수막이 형성되어 새지 않고분리 후 세척이 가능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그랑프리를 수상한 하나연씨는 발명이 육아로 경력단절여성이 됐던 저에게 다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줬다면서, “발명은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저와 같은 여성분들에게 언제든 기회가 열려있다는 희망을 나누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스테인리스조립식빨대,하나연,여성발명가,여성발명왕,EXPO,이인실,특허청,여성발명협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TV 특허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