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CEO] 랜섬디펜스, 랜섬웨어 차단 넘어 화이트리스트 자동관리까지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19/10/11 [11:32]

[특허&CEO] 랜섬디펜스, 랜섬웨어 차단 넘어 화이트리스트 자동관리까지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19/10/11 [11:32]


보안솔루션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핵심코드로 자리잡았다

진화하는 랜섬웨어에 대비함은 물론 PC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위젯누리.

위젯누리는 2017년 설립된 기업이다. 핵심 기술인 지능형 화이트리스트와 소프트웨어 인증을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 업체로, 현재 3개의 특허 등록과 1개의 특허 출원, 1개의 PCT 출원 등을 통해 핵심 솔루션을 자체 개발하고 있는 역량있는 개발업체이다. 현재 제품 라인업으로 지능형 화이트리스트를 통해 소프트웨어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줄 수 있는 솔루션 소프트필터’, 랜섬웨어를 사전 차단하는 랜섬디펜스’, 디바이스 대여 관리 솔루션 시큐어 디바이스’, 프로세스의 이상 행위를 탐지하는 위젯 옵저버등이 있다.

 

4단계로 완벽 차단하는 랜섬디펜스

 

랜섬디펜스는 매일 진화하는 랜섬웨어에 대비하고 앞으로 새롭게 발생할 신종/변종 랜섬웨어에 대해 지능형 화이트리스트 기반으로 차단하여 사용자의 PC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이다.

 

랜섬디펜스를 개발한 위젯누리는 안전 소프트웨어 인증 시스템 및 방법 특허를 통해 독창적인 핵심 기술을 개발해 모든 소프트웨어를 진단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인증을 받았다인증을 받은 랜섬디펜스는 4단계로 진행이 된다.

 

1단계에서 소프트웨어 자동 인증을 통해 미확인 소프트웨어의 중요 자료 접근 전 사전 차단을 하고, 2단계에서 실시간 행위감시를 통해 사용자의 실수로 인증한 불법 소프트웨어의 데이터 훼손 행위를 차단, 3단계에서 폴더 보호를 통해 모든 소프트웨어의 중요자료 접근 차단에 이어 4단계에서 어떠한 침해가 있더라도 중요 자료만은 자동 백업 및 복구가 가능하다.

 

기존 화이트리스트 단점을 극복한 지능형 화이트리스트 기술과 비교하면 위젯누리의 독창적인 기술력은 더욱 돋보인다기존 화이트리스트 기반 보안 솔루션의 경우 보안담당자가 직접 등록하거나 등록되지 않은 정상 소프트웨어의 오탐이 많았고 수많은 소프트웨어를 등록하기에 어려움이 있고 수집된 소프트웨어DB에 대한 검증이 어려웠다.

 

반면 위젯누리의 독창적인 보안솔루션 기술은 소프트웨어 인증을 통한 필터링 자동 등록되고 등록되지 않더라도 다양한 분석 정보를 제공하고 수많은 소프트웨어 자동 등록도 가능하며 수집된 소프트웨어 DB에 대한 신뢰성을 향상할 수 있다특히 랜섬디펜스는 랜섬웨어 차단을 넘어 화이트리스트 자동 관리까지 가능하다.

 

알 수 없는 소프트웨어 신뢰성 검증 데이터의 무결성과 정보의 신뢰성 분석 /변종 랜섬웨어 사전 차단 정상 소프트웨어 자동 인증 등 소프트웨어 인증은 물론 소프트웨어 인증을 통한 화이트리스트 화이트리스트 자동 업데이트 편리한 화이트리스트 관리 가능 알 수 없는 랜섬웨어 확산 방지 등 지능형 화이트리스트를 자동 관리한다.

 

차별화만이 경쟁력이다

 

랜섬디펜스의 랜섬웨어 사전 차단 기술은 소프트웨어가 실행 될 때 신뢰성을 검증하여 중요자료에 접근을 허용하는 기술이다. 이는 랜섬웨어가 중요 자료에 접근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별도로 화이트리스트에 등록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등록되어 관리할 수 있어 평판도에 의지하는 화이트리스트에 대한 불확실성도 해소할 수 있으며, 관리자의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실제 경쟁사 4개 제품과 비교시 소프트웨어 인증기능은 랜섬디펜스가 유일했고, 소프트웨어 관리나 화이트리스트 관리가 가능한 것도 랜섬디펜스가 유일했다. 또한 신/변종 랜섬웨어 대응관련 기타 3사는 업데이트가 필요한 반면 랜섬디펜스의 경우 소프트웨어 인증으로 대응이 가능했다.

 

정리해보면 랜섬디펜스는 기존의 수동적인 화이트리스트 시장에서 소프트웨어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소프트웨어를 객관화해 화이트리스트를 자동 등록·관리하며, 등록된 소프트웨어 DB를 검증함으로써 관리자가 화이트리스트를 수동으로 관리하고 검증해야 하는 기존 화이트리스트의 단점을 극복한 혁신적인 기술이다. 현재 위젯누리의 혁신적인 보안솔루션 랜섬디펜스는 조달청 벤처나라에서 구매 가능하다. 대기업, 공공기관 및 지자체, 중소기업 등 정보유출이 걱정된다면, 랜섬웨어 등 바이러스의 침입이 걱정된다면 랜섬디펜스의 도움이 필요한 때이다.

 

▲ 위젯누리 최승환대표  © 특허뉴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랜섬디펜스,렌섬웨어,화이트리스트,보안솔루션,위젯누리,소프트웨어,PCT출원,소프트필터,시큐어 관련기사목록
광고
특허&CE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