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동향] 나들이를 위한 최고의 발명품은?

11월 이달의 발명품으로 해충방지 돗자리 선정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19/11/29 [11:09]

[특허동향] 나들이를 위한 최고의 발명품은?

11월 이달의 발명품으로 해충방지 돗자리 선정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19/11/29 [11:09]

특허청은 페이스북으로 가을 나들이를 위한 발명품’ 투표를 실시했고가장 많은 지지를 얻은 발명품으로 해충방지 돗자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을 나들이를 위한 발명품 2위는 발열 라면 조리기, 3위는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4위는 휴대용 에어소파베드, 5위는 보온·보냉 파우치 등이 상위권에 선정됐다.

 

이번 투표는 특허청 페이스북을 통해서 지난 8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실시됐으며투표참여자가 미리 선정된 12개 후보 발명품 중 3가지를 댓글로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투표에는 일반 국민 517명이 참여하여 1,525개의 유효응답을 얻었다.

 

가을 나들이를 위한 최고의 발명품으로는 전체 유효응답의 23.80%인 363표를 차지한 해충방지 돗자리가 선정됐다.

 

해충방지 돗자리는 천연 방충 성분 처리를 하여 해충 차단 기능성을 갖춘 돗자리이다.

 

투표자들은 댓글을 통해 모기벌레 너무 싫어해서 야외활동 꺼려지는데 이거 굳’, ‘아이가 있어서 해충 진짜 걱정 많이 되는데 맘 편히 가을 나들이 다녀올 수 있겠어요’ 등 해충 방지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2위는 발열 라면 조리기로 유효응답의 16.85%인 257표를 차지했다발열 라면 조리기는 불 없이도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발열용기로 발열제와 물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

 

투표자들은 간단히 라면을 조리해 먹을 수 있다는 게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진짜 궁금하네요 야외에서 끓여먹는 라면이 그렇게 꿀맛이라던데’ 등의 이유를 남겼다.

 

3위에 선정된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는 유효응답의 13.70%인 209표를 차지했다.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는 케이블 연결 없이 사용하는 보조배터리로 케이블을 지니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한 제품이다.

 

투표 참여자들은 급하게 충전해야 되는데 선이 없거나 단자가 안 맞아서 충전하지 못하는 경우가 잦았는데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는 그럴 일이 없어서 편리할 것 같습니다’, ‘핸드폰 충전이 금방 닳아지니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는 정말 필수템이에요’ 등의 추천 이유를 밝혔다.

 

4위에는 유효응답의 12.52%인 191표를 받은 휴대용 에어소파베드가 선정됐으며보온·보냉 파우치(5, 99), 접이식 종이 테이블(6, 91), 아웃도어 롤 테이블(7, 81), 원터치 60인치 스크린(8, 68)이 그 뒤를 이었다.

 

▲ 가을 나들이를 위한 발명품 Best 5 리스트  © 특허뉴스


이 외에 정말 신박하네요!! 나들이 갈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확실히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꾸는 것 같아요등의 댓글들이 있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나들이,발명품,해충방치돗자리,페이스북,발열라면조리기,무선충전보조배터리,휴대용에어소파베드,보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