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특허청, 2020년 지식재산 스타트업 로드데이 참가기업 모집

상반기 충청・강원・경북지역 중소기업 대상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2/26 [11:20]

[종합] 특허청, 2020년 지식재산 스타트업 로드데이 참가기업 모집

상반기 충청・강원・경북지역 중소기업 대상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20/02/26 [11:20]

특허청은 우수 지식재산을 보유한 지역의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20년 상반기 지식재산 스타트업 로드데이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역순회 방식으로 개최되는 본 행사는 2019년 총 3회에 걸쳐 32를 발굴, 투자자에게 선보였으며, 이 중 4에 대해 87억원의 투자를 이끌어냈고, 8에 대한 투자검토가 진행 중이다.

 

올해는 지역 기업들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자 개최횟수를 4회로 늘릴 계획이며, 기업의 성장단계별 지원을 위해 초기(창업 3년 미만)와 도약기(창업 3~7) 등으로 참가기업을 구분하여 모집할 예정이다.

 

기업이 보유한 특허, 기술 및 사업역량 등에 대한 심사평가를 거쳐 로드데이 참가기업으로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법률자문 등이 포함된 투자유치(IR) 컨설팅과 스타트업 특허바우처(300만원)가 즉시 지급되며,

 

그 외에도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신용보증기금, KDB산업은행, D.CAMP(은행권청년창업재단) 등에서 운영중인 보육투자 프로그램과 연계해 후속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2020년 상반기 행사는 대전충청세종(4/5), 강원대구경북(5/6) 권역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중소기업은 320일까지 한국발명진흥회 대표홈페이지(사업공고)에 게시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하여, 이메일(roadday@kipa.org)로 제출하면 된다.

 

특허청 최병석 특허사업화담당관은 수도권에 비해 지역의 기술창업기업들은 투자유치나 금융지원을 받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우수특허 기반의 지역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민관 협업을 통한 자금지원으로 기업에게 실질적인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특허청,우수지식재산보유,유망중소기업,스타트업,로드데이,투자유치,특허바우처,KDB산업은행,창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