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스타트업이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재산 교육’ 온라인 생중계... 15일 오후 2시부터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기사입력 2020/07/14 [12:08]

[종합] ‘스타트업이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재산 교육’ 온라인 생중계... 15일 오후 2시부터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입력 : 2020/07/14 [12:08]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이하 연수원’)15일 오후 2시부터 스타트업이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재산 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교육대상은 전국 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근무하는 매니저 등 창업지원 인력 700여 명과 센터에서 지원하는 스타트업 6,400여 개이며, 교육은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스타트업이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재산을 주제로 실시하는 이 교육은 창업초기 단계에서 스타트업들이 겪게 되는 지식재산 관련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이 부족해 생길 수 있는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18일 연수원은 창업기업 및 인력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를 위해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한국창업보육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그에 따른 후속조치로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창업초기 스타트업이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재산 개념과 제도, 사업 단계별로 주목해야 할 지식재산 전략, 시행착오 사례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특허청 안준호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지식재산 온라인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전국의 스타트업 대상으로 교육을 제공하는 최적의 대안이 될 것이라면서 연수원은 앞으로도 이와 같은 교육을 지속해 스타트업들이 지식재산 역량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유튜브 창조경제혁신센터 채널(CCEI SAY)’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며, 시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동영상 채널에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은 아래 주소로 접속하면 되고, 유튜브 검색창에서 ‘CCEI SAY’를 검색해도 된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Lu7G7oLFSodYPT7EQTTTRQ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스타트업,유튜브,지식재산교육,창조경제혁신센터,국제지식재산연수원,CCEI SAY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