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지식재산의 미래가치 창출하는 지능정보화 전문기관으로”

한국특허정보원 ‘비전2024’ 선포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7/22 [10:45]

[종합] “지식재산의 미래가치 창출하는 지능정보화 전문기관으로”

한국특허정보원 ‘비전2024’ 선포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0/07/22 [10:45]

 

 

특허청 산하 지식재산 정보화 전문기관인 한국특허정보원(원장 강경호, 이하 정보원)721, 대전 둔산동 본원에서 비전 2024 및 윤리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창립 25주년을 맞아 정보원이 새롭게 수립한 비전 2024’를 대내외에 공유·확산하고 임직원 청렴의식 향상 및 윤리헌장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원간부진 및 직원대표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선포식에서 정보원은 신뢰받는 특허행정 정보서비스 구현, IP산업 상생협력 생태계 선도, 디지털 뉴딜 선도역량 강화, 국민과 직원이 공감하는 경영체계 구축이라는 4대 전략목표를 마련하여 2024년까지 지식재산의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지능정보화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윤리헌장 선포를 통해 전사적 윤리경영 실천의지를 강조하고 임직원의 청렴·윤리의식 제고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결의를 재확인했다. 윤리헌장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 확산을 위한 핵심가치를 반영하였으며 노동존중 사회 실현, 임직원이 갖춰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 등을 담고 있다.

 

강경호 한국특허정보원장은 “AI와 정보화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특허행정 지능화 등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을 적극 이행하며,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이 공감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특허정보원,지능정보화,비전2024,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