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지식재산 제도·정책 동향 담은 ‘지식재산과 혁신’ 제2호 발간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기사입력 2020/09/02 [19:23]

[종합] 지식재산 제도·정책 동향 담은 ‘지식재산과 혁신’ 제2호 발간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입력 : 2020/09/02 [19:23]

 

특허청은 지식재산 분야의 판례, 국내·외 정책 동향 및 주요 이슈 등에 대한 연구 결과를 담은 학술지 지식재산과 혁신2호를 발간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학술지는 지식재산 관련 제도와 이슈 등을 폭넓게 다룸으로서 각계·각층의 전문가, 이해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국민의 관심 및 이해를 제고하기 위한 것으로 연2회 발간하고 있다.

 

특허청 직원들의 연구 결과들을 담은 본 간행물은 그간 내부적으로 공유·활용되던 지식재산 전문 지식이 청 외부로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식재산과 혁신2호는 특별기고’, ‘지식재산 논단지식재산 제도·정책 동향등으로 구성되며, 손해액 산정방식에 관한 최근 특허법 개정의 의의를 다룬 외부 전문가의 특별기고와, 대법원 판결에 따른 주지부합의 의의 및 상표 불사용 취소심판 제도에 대해 다룬 지식재산 논단 외에도, IP5 주요국의 산업전략 관점의 특허정책 특허요건들 간의 상호 연관성 핀테크(Fintech) 출원동향 인공지능 창작 디자인의 현황과 과제 지식재산 침해소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과 같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지식재산 제도·정책에 대한 다양한 연구 결과를 담고 있다.

 

김용래 특허청장은 본 학술지는 국민과 지식재산 제도와 정책 관련 소통·공유의 다리를 놓기 위해 발간하였다고 밝히면서, “앞으로 본 학술지가 건강한 지식재산 생태계를 만드는 촉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책자는 특허청 홈페이지(www.kipo.go.kr)에서 파일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지식재산 관련 학회 및 기관 등에도 우편 및 이메일로 배포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지식재산과혁신,학술지,판례,손해액산정,특허법,핀테크,디자인,인공지능,특허요건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