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방송인 심소원·배우 차가영, 올해의 남녀 배우 대상 수상

2020년 대한민국 인류를 빛낸 대상 조직위원회 심사위원 선정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0/12/31 [01:37]

[이슈] 방송인 심소원·배우 차가영, 올해의 남녀 배우 대상 수상

2020년 대한민국 인류를 빛낸 대상 조직위원회 심사위원 선정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0/12/31 [01:37]

▲ 2020 대한민국 인류를 빛낸 배우대상을 수상한(좌)방송인 심소원 아나운서 (우)배우 차가영  © 특허뉴스

 

지난 29일 대한민국 인류를 빛낸 대상 조직위원회는 각 분야 전문심사위원들의 까다로운 심사와 심층적인 공적조서 시험을 통해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통과한 2명의 문화예술인에게 배우 대상을 각각 수여했다.

 

2020 대한민국 인류를 빛낸 대상 남자연기자 배우부문은 방송인 심소원 아나운서가 대상을 수상, 여성연기자 배우부문에는 배우 차가영이 대상을 수상했다.

 

조직위는 이번 2020 연말 대상 시상식은 청소년 지도교육부문에서 사회공헌도가 우수한 남녀배우를 선정하였다고 수상기준을 밝혔다.

 

한국청소년진흥원 본사 사옥에서 비대면 무관객으로 펼쳐진 ‘2020 대한민국 인류를 빛낸 대상시상식은 예능분야에서 지식과 성과도 중요하지만 청소년들과 장애아동, 불우한 어린이들에게 사회적인 공헌도가 얼마나 높은 지가 수상자 평가의 가장 큰 잣대가 되었다.

 

박금실(보건학박사) 조직위원장은 방송인과 교육자들의 사회봉사나 재능기부의 실천 여부가 곧 이 시대를 이끌어 가는 교육지도자와 예능인들의 자질로 판단해야 한다고 수상기준을 밝혀, 기존 연말 문화예술계 시상식에 좋은 선례를 남겼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상파 아나운서 출신 1호 배우로 대상을 수상한 방송인 심소원 아나운서는 앞으로 보다 더 열심히 최선을 다해 재능기부 봉사도 하고 배우로서 연기 실력 뿐만아니라 청소년 후학들의 인성교육과 문화예술분야의 사회적 참여 기회를 주었던 것이 올 한해의 큰 성과였는데 이렇게 큰 상까지 받게 되어 새해에도 청소년들의 발전에 보다 더 이바지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여성연기자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배우 차가영은 배우의 일을 하는 것은 결국 관객과의 소통과 감동, 결국은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것이다. 올 한해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을 위한 연기지도와 예술교육 봉사에 힘써왔더니 연말에 대상수상의 기쁨을 얻게 되었다도움을 주신 심소원 선배님을 비롯한 많은 연기자 선·후배 동료분들께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이어 배우 차가영은 영화 아랫집에서 스타감독과 함께 제작에 참여했고 특히 탑배우 이영애 선배와 함께 12역이라는 여배우로서 외모와 연기력이 뒷바침되여야만 멋진 연기를 펼칠 수 있는데, 대선배님과 함께 연기 할 수 있어 영광이었고 대학에서 연기를 전공했기에 자연스럽게 연기를 본업으로 하는 배우라는 직업에 큰 꿈을 꾸었고 이제 그 결실을 하나씩 거두는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남녀 배우 대상 수상자 모두 우리나라 한복패션의 세계화를 추구하는 서울, 강원, 김제, 제주도 궁중코리아에서 각각 궁중한복 모델 대상 수상자(차가영 배우), 진행 MC(심소원 아나운서)의 역할을 맡은 것도 서로에게는 큰 인연이자 올 한해 아름다운 추억을 공유하고 있다고 수상 소회를 밝혔다.

 

생방송으로 라이브 음악 토크쇼 공연을 계획하는 심소원 아나운서는 해외동포와 해외근로자 등 한국 음악을 사랑하는 전세계인이 함께하는 방송을 통해서 쉬젤웰빙쿠커로 요리를 직접하면서 음악과 방송 인생의 아름다운 삶과 꿈, 희망, 새해 새로운 도전과 각오를 밝히는 토크쇼를 앞두고 있다. 이 토크쇼는 유튜브 채널 허슬러TV 명보라의 트로트라이브에서 202015일 화요일 오후 5시부터 7시 사이까지 방송된다.

 

내 인생에 있어 사회봉사가 터닝포인트가 되었다고 밝힌 차가영 배우는 수상 당일 한국재능기부협회(최세규이사장) 주최로 진행된 상계 3,4 주민센터에서 불우이웃돕기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에 참여해 더욱 화제가 되었다. 현재 차가영씨는 한국재능기부협회 홍보대사로 사회봉사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차가영씨는 배우이자 방송인으로 장애아동과 불우 청소년들을 위한 연기지도와 스피치, 논술의 무상교육을 지속적으로 재능기부 하겠다며 재능기부를 통해서도 사회봉사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새해 각오를 밝혔다.

 

2021 새해에는 배우대상 수상자가 또 어떤 창의적인 재능기부로 대한민국 사회를 한층 더 훈훈하게 할지 이들의 사회공헌 행보에 벌써부터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