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진우 ㈜테크디엔에이 대표, 2024 지식재산서비스 산업인 대상 수상

배진우 ㈜테크디엔에이 대표, 국가지식재산위원장 표창 수상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4/02/01 [16:26]

배진우 ㈜테크디엔에이 대표, 2024 지식재산서비스 산업인 대상 수상

배진우 ㈜테크디엔에이 대표, 국가지식재산위원장 표창 수상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4/02/01 [16:26]

▲ 배진우 ㈜테크디엔에이 대표  © 특허뉴스

 

배진우 ㈜테크디엔에이 대표가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가 주관하는 ‘2024 지식재산서비스산업인 대상’에서 국가지식재산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지식재산서비스산업인 대상은 지식재산(IP)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산업인을 발굴, 시상함으로써 IP서비스 산업인의 사기 진작과 모범적인 산업인 모델을 제시한다는 취지로 매년 시행되고 있다.

 

 

국가지식재산위원장 표창을 수상한 배진우 대표는 2007년부터 16년 이상 IP서비스업계에 종사하면서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교육 및 연구 정보 통합 분석 플랫폼(리서치올)을 대기업 및 대학 등에 보급하여 지식재산서비스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배진우 대표는 특허청 산하 발명진흥회의 특허기술평가팀과 한국특허전략개발원에서 다양한 실무를 담당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인과 연구자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다양한 기술경영 전략 수립, 연구 연속성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연구 정보 빅데이터 전문 기업인 ㈜테크디엔에이를 2018년에 창업하고, 특허/논문/연구보고서/최신뉴스를 기반으로 연구개발, 경영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BI 플랫폼(리서치올)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배 대표는 ▲2014년부터 한양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MoT) 겸임교수로서 ‘특허전략’ 및 IP-R&D 주요 사례교육과 지식재산 분야 등을 통해 인력양성 분야에도 노력하고 있으며, 학생발명협회 등과의 협력을 통해 특허분석 인프라 및 DB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부터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중소기업에서 자체적으로 활용하기 힘든 특허 데이터 수집, 가공 및 AI 가공을 통해 특허 데이터 활용 활성화에 기여하고 ▲2021년부터는 대통령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의 ’국내외 바이오-IP 동향 분석 연구 및 이슈페이퍼를 정기 발행하며 사업 책임자로 사업을 수행중이다. ▲2022년 ‘특허 빅데이터와 인공지능기반의 유망기술 도출 방법 및 시스템’ 등 6건, 2023년 ‘기술 정보 분석 시스템 및 방법‘ 1건 등 다수의 특허 출원으로 IP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기술개발에도 매진하고 있다. ▲2023년에는 수출바우처 공급기업으로서 중소기업의 해외특허 출원 및 특허 분쟁대응을 위한 선행기술조사, 특허 동향 조사 및 특허맵 구축 등을 지원했다.

 

▲ 2월 1일, 11회 지식재산서비스 산업인 대상 시상식에서 배진우 ㈜테크디엔에이 대표가 국가지식재산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 특허뉴스

 

배진우 대표는 “국가지식재산위원장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IP서비스의 활성화와 IP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특허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해 기술개발에 더욱 매진하며, 기업인과 연구자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배진우,테크디엔에이,2024지식재산서비스산업인대상,국가지식재산위원장표창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