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 전문 교육기관인 patspoon(이하 팻스푼)은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인제대학교 IP역량 강화 지식재산 캠프’를 운영했다.
총 4개 세션으로 이뤄진 지식재산 캠프를 통해 참가 학생들은 취업 역량 향상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 및 창업 역량 향상에도 필요한 IP 지식과 노하우를 전달받았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IP를 통한 경쟁력을 키우고, 미래의 산업 트렌드에 대비하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IP 활용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1박 2일 동안 교육 참가자들은 특허정보를 활용하여 기업의 글로벌 기술 정보와 트렌드를 분석하는 방법 등을 통해 차별화 된 취업준비 역량을 습득하고 IPAT, IP정보검색사 등 지식재산 자격증 시험을 대비하는 노하우를 통해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받았다. 이후 경진대회를 개최, 전문가와 함께 아이디어 공유 및 피드백의 시간을 가졌다.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73점으로 높게 나타났다. 학생들은 이론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실습을 통해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어서 더욱 만족스러웠다고 전했다. 특히, 경진대회를 통해 현업에서의 특허활용법을 배워 기술적인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는 후기가 돋보였다.
팻스푼 교육사업팀 최민형 팀장은 “몰입형 IP역량강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방식을 통해 지식재산 인재 교육의 중심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겠다” 며 “IP 기본에 충실한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합 인재 양성을 실현해 IP교육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지식재산캠프 단체교육 관련 상세 내용은 팻스푼 공식 홈페이지(https://patspoon.com)에서 신청 및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팻스푼은 IP실무자부터 일반인까지 지식재산 커리어 성장을 돕기 위해 워트인텔리전스에서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IP 실무교육 플랫폼이다. 특히, 작년 IP 온라인 교육 사이트를 선보이며 지식재산 핵심 실무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1
<저작권자 ⓒ 특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patspoon,인제대,ip역량강화,지식재산캠프,ipat,ip정보검색사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