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트인텔리전스, IP업계 최초 커리어콘 개최... “IP커리어 성장을 위한 전략과 노하우 공유”

국내 IP업계 최대 행사로 올해로 3년째 개최... 얼리버드 신청에 2주간 800명 몰려
국내유일의 IP업계 컨텐츠 제공, 업계종사자들 커리어 고민에 해답 제시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4/08/13 [19:17]

워트인텔리전스, IP업계 최초 커리어콘 개최... “IP커리어 성장을 위한 전략과 노하우 공유”

국내 IP업계 최대 행사로 올해로 3년째 개최... 얼리버드 신청에 2주간 800명 몰려
국내유일의 IP업계 컨텐츠 제공, 업계종사자들 커리어 고민에 해답 제시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4/08/13 [19:17]

▲ 이미지 제공=워트인텔리전스  © 특허뉴스


IP 콘텐츠 리딩기업 워트인텔리전스(대표 윤정호)가 오는 95, ‘[IP 커리어 컨퍼런스] IP업계 커리어 비하인드 스토리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2022년 처음 선보인 ‘IP잘하는녀석들컨셉을 이어가는 행사로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다. ‘IP를 잘하는 사람들이 들려주는 IP업무 잘하는 법을 주제로 매년 IP업계에서 보기 드문 참신한 콘텐츠를 다루며, 그 규모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작년에 열린 행사는 사전 신청자가 약 2,000여명에 달할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고, 업계에서는 ‘IP종사자들을 위한 인사이트 웨비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웨비나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해 보았을 커리어를 주제로 다룬다.

IP업계 종사자가 직무의 특성상 겪게 되는 커리어 관련 고민들과 이에 대한 다양한 해답, 그리고 IP 지식을 활용해 퍼스널 브랜딩을 하는 방법 등 어디에서도 접하기 힘든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성공사례에만 집중하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업계에서 손꼽히는 연사들이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업무상의 고민과 그 해결과정 등을 생생히 전달할 예정이어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IP 커리어 컨퍼런스] IP업계 커리어 비하인드 스토리웨비나에서는 IP업계에서 내로라하는 연사들이 지금의 자리에 오기까지 겪었던 시행착오와 고민을 공유한다. 현대자동차 윤승현 상무는 글로벌IP팀의 리더가 바라보는 IP조직의 방향과 미래에 대해 발표하고 BLSN, 마크비전 김형준 변리사는 ‘IP업계에서 퍼스널 브랜딩으로 살아남기: 변리사에서 스타트업 도전, 만화작가까지, 특허법인 더웨이브 차현태 변리사는 성장하지 않는 기업은 도태된다! 개업부터 운영까지, 생존하는 특허사무소의 조건에스엘 장연남 팀장은 어느날 갑자기 미국에서 날아온 경고장: IP팀의 탄생부터 지금의 팀이 되기까지HL만도 서정기 책임은 공대생이 글로벌IP리더가 되기까지, 경험을 통해 전하는 성공적인 IP실무란?’’에 대해 발표하고 워트인텔리전스 송완감 팀장은 수습부터 15년간 근무한 특허법인에서 익숙함을 버리고 퇴사를 선택한 이유등 각 주제에 맞춰 연사들의 생동감 넘치는 발표가 진행된다.

 

행사 관계자는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주제인 만큼, IP업계 종사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아 초기 2주간 진행된 얼리버드 모집단계에서 이미 800명 이상이 사전신청을 완료했다.”,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보다 풍성한 컨텐츠를 통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전달할 수 있도록 최대한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웨비나는 오는 951330분부터 18시까지 진행되며, 당일 웨비나는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된다. 웨비나 참석자에게는 IP업계 실무자들 전용 커리어지도가 제공되며 신청자에 한해 자사 홍보를 위한 지면도 제공한다. 현재 신청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선착순 1,200명까지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워트인텔리전스,ip커리어컨퍼런스,ip잘하는녀석들,ip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