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제16회 ‘2021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 성황리에 마쳐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21/12/19 [16:16]

[이슈] 제16회 ‘2021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 성황리에 마쳐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21/12/19 [16:16]

▲ 제16회 2021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 시상식(사진제공=특허뉴스)  © 특허뉴스

 

특허뉴스(대표 이성용)는 충주 수안보 조선호텔 에메랄드룸에서 진행된 162021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시상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특허기업에서 개발한 특허기술의 창출과 활용을 격려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우수한 특허기술 개발에 힘써온 특허기업들의 노고와 특허창출의 의미, 활용을 통한 촉진 등을 위해 각 부문별 특허기업을 선정, 발표하고 특허기술이 산업에 활용될 수 있도록 확산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은 중소기업, 벤처, 스타트업 등이 특허창출로 인한 경쟁력 강화와 특허활용을 통한 관련 산업의 성장을 격려하기 위해 개최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총 100여개의 특허기술 및 IP서비스 관련 기업과 개발담당 CTO, 직무관련 연구원 등을 심사해 32개의 기업을 선정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인한 박사는 심사위원은 학계와 산업계 등 전문가들로 구성해 심의를 거쳐 선정했다, “이번에 심사한 특허기술의 패턴이 점점 세분화되고, 고도화됨을 느끼게 됐다. 중소기업, 벤처기업, 스타트업 등의 특허출원도 특허 활용면에서 급변하는 기술에 맞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시상식에 앞서 이수성 전 국무총리,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민의힘 간사 이철규 국회의원의 축전을 시작으로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지식재산공학과 최승철 교수, 한국지식재산기자협회 김용철 회장이 축사를 전했다.

 

주최 측은 이번 유망특허기술 대상은 크게 IT와 바이오, 소부장, IP서비스, 에너지 등 부문에서 특허출원 및 등록건수, 특허기술의 전략과 비전, 특허기술의 우수성과 독창성, 산업에 미치는 영향 등을 주요 심사항목으로 심사를 거쳤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수상기업의 포토존 촬영과 시상식 수상 순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했다.

 

16회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 시상식은 특허뉴스가 주관·주최를 맡고 한국지식재산기자협회, 한국대학발명협회,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지식재산공학과, 한국정보통신기술사회, 중소창업일자리진흥협회,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 주한터키명예총영사, 특허TV가 후원했다.

 

▲ 인사말을 전하는 특허뉴스 이성용 발행인  © 특허뉴스

 

이성용 특허뉴스 발행인은 특허기업의 특허창출로 인해 우리나라는 강대국 사이에서도 기술독립을 하며 세계 4위의 특허강국을 이루고 있다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우리나라 산업재산권 출원이 올해 60만 건을 넘길 것으로 예상되는 등 중소기업, 벤처, 스타트업 등의 지식재산 창출이 뒷받침하고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다. 특허뉴스의 작은 힘이나마 이 기업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매년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16회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오송 김인희 대표(친환경바이오 부문), ()에스에스엔에너지 손송남 회장(에너지 부문), 재성국제특허법률사무소 이재성 대표변리사(IP서비스 부문), ()장수온돌침대 이석안 대표(기능성침대 부문), ()테크란 하청일 대표(IP 서비스 부문), ()케이에스브이 고정현 대표(친환경선박 부문), ()블록피아교육 김영호 대표(창의력교육 부문), 인사이트비즈랩() 박완전 대표(IP서비스 부문), 오례생명과학() 김재원 대표(바이오헬스 부문), ()디엘팜 김숙구 CTO(콜드체인시스템 부문), ()파워실버 박세환 대표(친환경건축자재 부문), ()인큐텐 김기수 대표(기능성식품 부문), ()필드포스 김철순 대표(신성장 관광레저 부문), ()엔오엔그리드 주남식 회장(재생에너지 부문), ()단백질하우스 정지영 CEO(미래식량 부문), 삼성디스플레이() 박경태 수석연구원(디스플레이&AI 부문), ()엠젠 박민영 대표(광학기기 부문), Merica Koreana 김규봉 회장(저작창의 부문), ()아이피프론티어 김영재 대표(엑셀러레이터 부문), ()대창 지준동 이사(가전&자동차 모듈 부문), ()데이탐코리아 이영철 CEO(블록체인신기술 부문), ()링크오브투데이 박성훈 대표(어플리케이션 부문), ()젤리스페이스 권부상 대표(블록체인 IP 부문), ()민트플렉스 임병권 대표이사(디지털금융 부문), 솔루션아트엔젤CJ 신창중 대표(AI시스템 부문), ()케이제이아이앤씨 정국진 대표(디지털결제시스템 부문), ()에스브이왕과비 김숙자 대표(헬스케어침대 부문), ()닥터코스랩 김문정 대표(다이어트음료 부문), ()동강 김형진 대표(공공시설물 부문), ()수면과건강 황청풍 대표(수면의학 부문), 푸드앤로봇 조철현 대표(로봇 부문), 아이비트리농업회사법인() 소향화 대표(친환경염색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유일하게 ()윕스가 특허빅데이터 부문으로 법인 수상했다.

 

한편, 이번 제16회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 시상식을 축하해주기 이해 한국발명진흥회 고준호 상근부회장, 한국특허정보원 강경호 원장, 한국특허전략개발원 김태만 원장,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손승우 원장, 대한변리사회 홍장원 회장, 한국서비스산업총연합회 정현석 회장, 한국여성발명협회 이인실 회장,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 고기석 회장, 이준암 주한터키명예총영사 등 축하화환도 이어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대한민국유망특허기술대상,특허뉴스,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