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아주대 최승철 교수 은퇴 기념... 각국 석학에게 듣는 국제포럼 열린다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2/06/10 [13:35]

[이슈] 아주대 최승철 교수 은퇴 기념... 각국 석학에게 듣는 국제포럼 열린다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2/06/10 [13:35]

▲ 최승철 교수  © 특허뉴스

 

신소재, 지식재산 등 공학 분야 석학인 아주대학교 최승철 교수의 은퇴기념 국제포럼이 오는 611일 오전 10시 아주대학교 연암관 1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주제는 에너지, 생명, 신소재 등 첨단산업과 벤처와 지식재산의 현황과 전망이다.

 

이번 은퇴 기념 국제 포럼에는 미국과 일본 등 국제적인 석학들과 국내 영향력 있는 단체 및 교수진이 직접 강연에 나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탄소중립, 비트코인 규제와 전망, 미국의 사회적 기업, 실리콘밸리의 메타버스 분석 및 인공지능 동향, 핵심 전자부품·소재 전망 등 각 분야별 국제적인 전문가가 직접 강연에 나선다. 이번 국제포럼의 좌장은 SKYGG 최형원 공동대표가 맡는다.

 

국제 포럼 첫 포문은 에너지·환경 분야의 석학인 일본 Kyoto대 에너지과학대학원 주임교수인 일시하라 교수(Prof. K. Ishihara)글로벌 탄소중립 시대에서의 원전의 역할을 주제로 일본의 에너지 정책의 리더로 시대적 요구인 탄소중립을 대비한 정책방향을 제시한다.

 

이어 두 번째 강좌는 생명 분야의 석학인 ()한국창조과학학회 회장인 고려대학교 의과대 이은일 교수가 생명의 창조와 진화에 다양한 접근과 선택이란 주제로 한국 예방의학분야 권위자로서 생명의 창조와 진화에 대한 과학적 접근에 대해 강연한다.

 

세 번째 강좌는 최근 가상자산 루나 사태로 이슈가 되고 있는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에 대한 법적 규제와 전망에 대해 한국금융법학회 회장이자 미국 변호사인 아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윤성승 교수가 핫한 가상자산에 대한 법적 규제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네 번째 강좌에는 미국에서 주목받는 Social Enterprise:난민 청소년을 위한 애틀랜타 사회적 기업의 창업과 운영을 주제로 ReGeneration 창립자인 김종대 대표(David J. Kim)가 미국에서 한국인이 설립한 성공한 사회적기업을 이끌고 있는 차세대 리더로서의 생생한 강연이 진행된다.

 

다섯 번째 강좌는 실리콘밸리에서의 메타버스 벤처 창업과 그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AOCEOJoony Koo 대표가 실리콘밸리에서 주목받고 있는 매타버스 스타트업의 창업 과정을 같이 공유하고 배울 수 있는 강연이 진행된다.

 

여섯 번째 강좌는 실리콘밸리의 인공지능 R&D 트랜드와 특허 동향에 대해 ()삼성전자 특허전략 고문이자 IBM Master InventorPalo Alto IP &의 문김 박사(Dr. Moon Kim)가 인공지능 분야에서 특허전문가가 실리콘밸리의 투자와 전략, 전망을 분석해 준다.

 

마지막으로 일곱 번째 강좌에는 주목되는 핵심 전자 부품·소재의 전망과 그 R&D 전략에 대해 아주대학교 공대 신소재공학 & 공대원 지식재산공학과 최승철 교수가 주목되는 핵심 전자 부품·소재는 무엇이며, 앞으로의 한국의 생존전략에 대해 흥미로운 강연이 진행된다.

 

  

은퇴 기념 국제 포럼을 여는 아주대학교 최승철 교수는 강단에 서서 수많은 제자들과 수십 년 간 호흡하며 현재와 미래에서 가장 주목받는 공학이라는 학문을 연구해 왔다은퇴를 앞두고 최근 이슈가 되는 에너지와 환경, 생명, 가상자산, 사회적 기업, 메타버스, 인공지능, 전자부품·소재 등 부가가치 창출이 큰 산업에 대해 제자들과 학계 관계자들을 모시고 각 분야의 석학들과 포럼을 통해 전문가들의 입장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이번 최승철 교수의 은퇴기념 국제포럼은 SKYGG 최형원 대표가 진두지휘해 전체 프로세스를 진행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아주대학교,최승철교수,은퇴포럼,국제포럼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