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포토] 특허청, 멕시코와 새로운 특허심사협력 추진 합의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2/07/15 [15:53]

[종합/포토] 특허청, 멕시코와 새로운 특허심사협력 추진 합의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2/07/15 [15:53]

▲ 이인실 특허청장(오른쪽)과 알프레도 렌던 멕시코 특허청장이 7월 13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한-멕시코 특허청장회담을 마친 후 악수를 하고 있다.(사진제공_특허청)  © 특허뉴스

 

이인실 특허청장은 7월 13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알프레도 렌던(Alfredo RENDON) 멕시코 특허청장과 회담을 갖고, 한국 특허청이 캄보디아, 라오스, 브루나이와 시행 중인 특허인정프로그램(PRP: Patent Recognition Program) 등 새로운 특허심사협력을 멕시코와 시행하기로 하였다.

 

동 회의에서 렌던 청장은 한국 특허청의 특허인정협력 제안이 멕시코 특허청의 심사기간 단축은 물론 심사품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평가하였고, 양 청은 향후 실무진간 논의를 조속히 시작하기로 하였다.

 

멕시코가 우리나라와 특허인정프로그램을 시행하게 되면, 아세안을 제외한 신흥국에서 우리나라와 최초로 특허인정프로그램을 시행하는 국가가 되며, 또한 한국과 특허심사하이웨이(PPH)와 특허인정프로그램을 동시에 시행하는 첫 번째 국가가 된다. 

 

동 프로그램의 시행으로 우리기업이 멕시코 등 중남미 국가에서 특허권을 좀 더 쉽고 빠르게 취득할 수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특허청,이인실특허청장,알프레도렌던,멕시코특허청장,특허인정프로그램,특허심사협력,신흥국,특허심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