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인공지능분야 지식재산권 역량강화 위한 중소·벤처기업 간담회 개최

특허청, 인공지능 관련 특허정보 제공 및 심사 개선의견 청취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22/07/20 [10:51]

[종합] 인공지능분야 지식재산권 역량강화 위한 중소·벤처기업 간담회 개최

특허청, 인공지능 관련 특허정보 제공 및 심사 개선의견 청취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22/07/20 [10:51]

 

특허청(청장 이인실)은 인공지능 기술분야의 특허정보를 파악하고 대응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지식재산권 역량 제고를 위한 간담회를 정부대전청사에서(대전 서구) 20일 오후 2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안면인식, 딥페이크, 의료 판독시스템, 음성인식 등 다양한 기술분야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하여 사업화 중인 대전광역시 소재 10개 중소·벤처기업이 참여한다.

 

특허청은 인공지능 관련 국내·외 특허출원 동향 및 특허분석 결과 등의 특허정보를 제공하고, 인공지능 분야의 심사 개선사항 등 산업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진다. 

 

인공지능 기술분야의 심사기준 설명을 통해 심사결과에 대한 예측가능성을 높임으로써 중소·벤처기업들도 우수한 특허를 획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인공지능 기술분야의 업계 의견을 특허심사실무가이드의 개정 등 특허심사실무에 반영해간다는 방침이다.

 

특허청 박재일 인공지능빅데이터심사과장은 “중소·벤처기업도 인공지능 기술분야의 우수한 특허를 확보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며, 지원 대상지역도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으로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

 

  ▲ 간담회 참여 기업(자료제공_특허청)  © 특허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인공지능분야,지식재산권,중소벤처기업,간담회,특허정보제공,심사개선의견,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