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이인실 특허청장, 소재·부품기업과 현장소통 간담회 개최

금탑산업훈장 수훈 LG이노텍 방문 및 현장 의견 수렴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기사입력 2022/07/25 [13:02]

[현장스케치] 이인실 특허청장, 소재·부품기업과 현장소통 간담회 개최

금탑산업훈장 수훈 LG이노텍 방문 및 현장 의견 수렴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입력 : 2022/07/25 [13:02]

 

이인실 특허청장은 25일 오전 10, 올해 발명의 날에서 금탑산업훈장을 수훈한 LG이노텍(대표 정철동)을 방문해 소재·부품 기업과의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올해 614일 제57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LG이노텍 김진현 상무가 금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특허청은 간담회에서 소재·부품 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핵심 자산인 지식재산의 관리에 대한 현장의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국내 대표적 소재·부품기업인 LG이노텍은 세계적 경쟁력 확보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인공지능 특허분석을 통한 특허전략을 소개하고, 직무발명 보상과 국제적 특허분쟁 대응 등에 대한 정부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직무발명 컨설팅 및 특허분쟁 공동대응 지원 등 우리 기업의 특허경쟁력 제고를 위한 특허청의 지원 사업이 소개되었다.

또한, 특허청의 인공지능을 활용한 특허-산업 연계 분석, 심사 활용 현황과 우리 기업의 특허데이터 전략적 활용을 위한 사업도 안내되었다.

 

이인실 특허청장은 기술패권 경쟁 시대를 맞은 대한민국의 미래는 지식재산에 있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각 산업 분야별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의 생생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필요한 제도개선을 통해 우리 기업의 세계적 경쟁력 확보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인실특허청장,LG이노텍,현장소통,직무발명,인공지능특허분석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