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확 달라진 PATINEX 2022 ‘키워트’ 전시장 문전성시... 신제품 ‘그래프엔진’ 발표회 눈길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2/09/13 [13:31]

[이슈] 확 달라진 PATINEX 2022 ‘키워트’ 전시장 문전성시... 신제품 ‘그래프엔진’ 발표회 눈길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2/09/13 [13:31]

▲ PATINEX2022 신제품발표 세션에서 워트인텔리전스 윤정호 대표가 IP 인텔리전스 플랫폼 ‘그래프엔진’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워트인텔리전스) © 특허뉴스

 

AI글로벌특허검색엔진 키워트(keywert)’는 지난 91~2일 특허청에서 주최하는 국제특허정보박람회(PATINEX 2022)’에 참가했다. 양일간 박람회장에서 모두의 이목이 집중된 곳은 단연 키워트 부스였다. 수많은 부스 가운데 방문객들이 키워트 부스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금번 박람회에서 키워트는 카페 분위기를 연출한 key-cafe라는 공간에서 기존과는 다른 재미요소를 가미하여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기존과 다른 컨셉을 구축한 이유에 대해 키워트 부스 관계자는 고객은 키워트를 통해 반복적, 기계적 업무에 대해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여유 시간을 확보한다이러한 사용목적을 잘 드러내기 위해 키워트는 고객에게 편안한 휴식 시간을 제공하는 익숙한 공간인 카페컨셉으로 부스를 구성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부스에서 방문객들은 카페에서 메뉴 주문하듯이 본인이 궁금하고 필요한 키워트의 기능만 주문하면 특허 전문 바리스타가 음료 및 쿠키와 함께 주문한 내용에 기반하여 특허 업무를 맛있게 설명해준다. 또한, 카페를 연상케 하는 인테리어, 카페 테이블 및 의자를 통해 기존에 광고 배너와 카달로그를 통해 일방적으로 고객에게 홍보를 하던 천편일률적인 부스를 벗어난 새롭고 산뜻한 느낌의 컨셉 스토어로서 고객의 관심과 이목을 끌고 컨셉에 맞춘 설명과 소개를 통해 키워트의 스토리를 브랜딩한 것으로 전해진다. 부스를 체험한 한 참관객은 너나 할 것 없이 다 똑같은 부스가 즐비한 박람회장에서 눈에 띄고 재미있을 것 같아서 방문했는데, 일방적인 설명이 아닌 꼭 필요한 것만 선택하는 주문 방식으로 설명을 하고 이색적인 굿즈를 받은 것이 인상 깊었다역시 키워트답게 기존의 틀을 깨고 고객에게 즐겁고 유익한 경험을 선사하는 것 같다고 만족스러움을 드러냈다.

 

▲ 카페 컨셉의 키워트 전시장(사진제공=워트인텔리전스)  © 특허뉴스

 

금번 국제특허정보박람회(PATINEX)의 꽃인 신제품 발표 세션에서 키워트(keywert)는 신기능 그래프엔진(graph engine)’을 선보였다. 엑셀을 삼킨 시각화 툴의 완성판이라 불리며 장안의 화제인 그래프엔진은 IP실무에 딱 맞는 혁신적인 500여종의 강력한 IP데이터 툴 활용 전략을 발표하였으며, 우리 회사 IP경쟁력, 기술력 및 R&D역량 등 을 한눈에 시각화 된 자료로 분석하여 IP업무 플로우를 새롭게 변화시켰다는 업계 전문가 및 참관객의 호평을 받았다. 발표 직후에는 키워트 전시장에 활용법 및 교육 문의가 쇄도했다고 전해진다.

 

한편, keywert 그래프엔진은, PiqBI(피큐비아이 : Patent Intergrated Query Business Intelligence)라는 기술로 기존 IP데이터의 시각화 작업 판을 완전히 바꿀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데이터 표준화, 선별, 연산 및 퍼블리싱을 사용자별로 자동화하여 대용량 IP데이터의 실시간 애널리스틱 시각화 작업을 가속화하는 방식이다. 30개 차트와 IP 확보력, 기술력, 영향력 등 자동 계산되는 IP기반 핵심 50개 인덱스를 통해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의 빠른 가공 및 분석 등 IP 데이터 시각화 업무의 모든 것이 가능해졌다.

 

워트인텔리전스 윤정호 대표는 “2016년에 첫 선을 보인 그래프엔진이 업계 및 사용자 니즈에 맞춘 분석형 IP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플랫폼으로 한층 진화했다사용자들에게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사용자의 혁신을 플랫폼 상에 유연하게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워트인텔리전스 부스 담당자는 지난 국제특허정보박람회에서 전시 베스트 콘텐츠상을 수상하며 고객들에게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입장에서 좋은 콘텐츠에 대해 깊은 고민을 했다며 코로나 이후 3년만에 열리는 행사에서 고객에 대한 보답으로 편하고 익숙한 카페와 같은 분위기에서 실속 있고 알찬 특허메뉴를 통해 더 많은 것을 경험하고 체험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키워트,PATINEX2022,그래프엔진,AI글로벌특허검색엔진,워트인텔리전스,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