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도시바, 세계 최강 특허포트폴리오로 제휴 사업 이끌어

특허뉴스 허재관 기자 | 기사입력 2022/11/01 [17:16]

[국제] 도시바, 세계 최강 특허포트폴리오로 제휴 사업 이끌어

특허뉴스 허재관 기자 | 입력 : 2022/11/01 [17:16]

▲ 출처=freepik  © 특허뉴스

 

도시바는 202210월 중순 특허조사분석 전문회사인 패턴리잘트(Patent Result)사가 실시한 티탄산 리튬(LTO)을 중심으로 하는 리튬이온 이차전지 산화물계 음극(負極)관련 기술의 특허조사에서 일본, 미국, 유럽의 특허 종합력 랭킹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2016년 동 조사에 이어, 올해 실시한 조사에서 특허종합력 랭킹 1위를 획득한 것이다.

 

일반적인 리튬이온 전지에서는 음극에 탄소계 소재를 사용한 것이 많지만, 도시바가 제조, 판매하는 리튬이온 이차 전지 ‘SCiB’는 음극에 LTO를 채용하고 있다. 따라서 안전하고 수명이 길고 급속 충전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고입출력, 저온 성능, 넓은 실효 SOC(State of Charge: 충전 상태) 등의 특징을 가진다.

 

▲ 유럽특허로 본 도시바 특허포트폴리오 경쟁력/ 종축:귄리자 Score 횡축:특허점수최고치     ©특허뉴스

 

이러한 특징이 제대로 평가되어, SCiB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나 EV버스 등의 자동차, 철도, 선박, 전력, 에너지, AGV(무인 반송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채용되고 있다.

 

도시바는 LTO의 연구개발에서 생겨난 아이디어에 대해, 사업계획에 따라 전략적으로 특허출원함으로써, 양질(고품질)의 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왔고, 취득 완료한 특허에 대해서는 공동 창업 파트너와의 제휴(얼라이언스, Alliance)를 적극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사업 확대 및 강화를 도모해 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도시바,특허포토폴리오,패턴리잘트,리튬이온전지,LTO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