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유럽 특허청, 청정에너지 특허 정보 검색 플랫폼 발표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2/11/15 [15:17]

[국제] 유럽 특허청, 청정에너지 특허 정보 검색 플랫폼 발표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2/11/15 [15:17]

▲ 출처=.epo.org 캡쳐  © 특허뉴스

 

유럽 특허청(EPO)은 제27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를 맞아 청정에너지(clean energy)’에 초점을 맞춘 특허 정보 검색 플랫폼을 발표했다.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EPO 특허심사관과 데이터 분석가는 과학자와 엔지니어가 청정에너지에 대한 기술 지식이 포함된 특허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약 60개의 데이터셋(dataset)을 수집하여 동 플랫폼을 개발했다. EPO는 동 플랫폼을 통해 파리 협정,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유럽 그린딜에 명시된 기후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연구자, 기업가 및 의사 결정자가 특허 정보를 특허 지식으로 전환하는 것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 플랫폼은 3가지 주요 테마로 구성, 향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청정에너지 특허 정보 검색 플랫폼의 주요 테마 첫 번째는 재생에너지로 스마트 태양광 시스템에서 풍력 발전에 이르기까지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확보할 수 있는 최신 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두 번째는 탄소 집약적 산업을 위한 솔루션으로 중공업, 특히 자재 및 생산에 있어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옵션 등, 세 번째는 에너지 저장 및 기타 구현 기술로 녹색 수소부터 재생에너지 보급에 이르기까지,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발전 등을 검색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청정에너지,유럽특허청,특허정보검색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