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이인실 특허청장, 아세안 8개국 특허청장과 회담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기사입력 2022/11/17 [00:04]

[종합] 이인실 특허청장, 아세안 8개국 특허청장과 회담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입력 : 2022/11/17 [00:04]

▲ 한-아세안 특허청장회의에서 공동선언문 서명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허청은 아세안 8개국과의 청장회담을 통해, 특허심사하이웨이(PPH) 등 심사 협력, 지식재산 분야 인력양성, 지식재산권 제도 및 정보화 분야 컨설팅 등 분야별로 협력 현황을 점검하고, 국가별로 상황과 여건에 맞는 향후 협력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논의했다.

 

[-베트남 특허청장회담]

 

▲ 이인실 특허청장(오른쪽)과 딘 흐 피(Dinh Huu Phi) 베트남 특허청장(왼쪽)이 한-베트남 특허청장회담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미얀마 특허청장회담]


▲ 이인실 특허청장(왼쪽 4번째)과 모에 모에 뜨웨(Moe Moe Thwe) 미얀마 특허청장(왼쪽 3번째)이 한-미얀마 특허청장회담를 마치고 회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특허청장회담]

 

▲ 회의에서는 지식재산 분야 역량강화, 지식재산 보호와 활용 등을 내용으로 하는 포괄협력 양해각서(MOU)를 향후 조속히 체결하기로 합의하고, 중소기업 대상 지원정책에 대해 관련 정보를 공유했다. 이인실 특허청장(오른쪽)과 압둘 해리스 빈 하지 라카(Abdul Haris Bin Haji Lakar) 말레이시아 특허청장(왼쪽)이 한-말레이시아 특허청장회담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태국 특허청장회담]

 

▲ 회담에서는 양국 간 지식재산 분야 협력의 범위를 확대하고 구체화하기 위한 실행계획(Action Plan)을 연내까지 수립하기로 합의하고, △특허심사하이웨이(PPH) 등 심사 협력 추진 △지식재산 사업화 및 가치평가 △인공지능(AI) 기반의 특허 및 이미지 검색 시스템 관련 정보교환 등을 동 계획에 포함시키는 방안을 협의했다. 이인실 특허청장(오른쪽)과 부티크라이 리위라판(Vuttikrai Leewiraphan) 태국 특허청장(왼쪽)이 한-태국 특허청장회담를 마치고 기념품을 교환하고 있다.

 

[-캄보디아 특허청장회담]

 

▲ 회담에서는 양국의 국가지식재산전략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캄보디아의 지식재산권 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인 코이카(KOICA) 글로벌 연수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이인실 특허청장(오른쪽)과 옥 쁘러찌어(Ouk Prachea) 캄보디아 상무부 차관이 한-캄보디아 특허청장 회담을 마치고 악수를 하고 있다.

 

[-브루나이 특허청장회담]

 

 

 

▲ 회담에서는 국가지식재산전략 수립, 지식재산 보호와 활용 등을 내용으로 하는 포괄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브루나이 지식재산청 심사관 등 내부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인실 특허청장(오른쪽)과 노라지자 자파(Norazizah Jaafar) 브루나이 특허청장이 한-브루나이 특허청장회담에서 양국 간 포괄협력을 위한(MOU)를 체결하고 있다.

 

[-싱가포르 특허청장회담]

 

▲ 이인실 특허청장(오른쪽)과 레나 리(Lena Lee) 싱가포르 특허청장이 한-싱가포르 특허청장회담에서 악수를 하고 있다.

 

[-필리핀 특허청장회담]

 

 

▲ 회담에서는 지식재산 인력양성, 지식재산 사업화 등을 내용으로 하는 심화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지식재산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할 수 있는 교육 시스템 구축에 대해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이인실 특허청장(오른쪽)과 로웰 바바(Rowel S. Barba) 필리핀 특허청장(왼쪽)이 양국 간 심화협력을 위한 MOU에 서명하고 악수를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특허청장,아세안8개국,지식재산보호,지식재산사업화,가치평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