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특허 기반 연구개발(IP-R&D), IP창출·제품개발·매출증대까지 이끈다

‘IP-R&D 우수기관’ 최우수상에 ㈜유진테크, ㈜파이퀀트, ㈜예스티
특허청, ‘제6회 지식재산 혁신기업 협의회 총회’ 25일 개최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기사입력 2022/11/25 [12:07]

[종합] 특허 기반 연구개발(IP-R&D), IP창출·제품개발·매출증대까지 이끈다

‘IP-R&D 우수기관’ 최우수상에 ㈜유진테크, ㈜파이퀀트, ㈜예스티
특허청, ‘제6회 지식재산 혁신기업 협의회 총회’ 25일 개최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입력 : 2022/11/25 [12:07]

 

 

특허청은 25일 오후 26회 지식재산 혁신기업 협의회 총회를 개최한다.

 

지식재산 혁신기업 협의회(이하 협의회)’특허 기반 연구개발(이하 IP-R&D)’ 사업에 참여한 기업을 중심으로,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144월 결성한 자율협의체이다. IP-R&D는 연구개발 초기단계에서 전 세계 특허정보를 분석해 기업의 당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연구개발(R&D) 방향을 설정하고 해외장벽 특허를 극복 후 특허기술 공백영역에 대한 유망특허 선점 등을 특허청이 지원한다.

 

‘IP-R&D 전략지원 사업은 중소기업 등이 강한 지재권을 확보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재권 기반의 연구개발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2년에는 총 713개 과제를 지원했다.

 

금번 총회는 IP-R&D 우수기관 시상 IP-R&D 우수사례 발표 자율주행 기술 관련 강연 등으로 진행된다.

 

특허 기반 연구개발로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을 달성한 유진테크와 신제품 개발에 성공한 파이퀀트, 원천기술 개발에 성공한 예스티가 특허청 ‘IP-R&D 우수기관최우수상을 수상한다.

 

‘IP-R&D 우수기관 상IP-R&D 전략지원 사업에 참여해 지식재산(IP) 창출, 제품개발, 기술이전 및 매출증대 등의 성과가 우수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최우수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의 영예는 유진테크, 파이퀀트, 예스티에게 돌아간다.

 

유진테크는 IP-R&D 전략을 지원받아, ‘반도체 공정장비의 국산화 및 양산 성공으로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을 달성한 사례를 우수사례로 소개하고, 파이퀀트는 특허와 디자인이 융합된 IP-R&D 전략을 통해, 기능이 향상된 스킨스캐너 제품을 개발한 성과를 공유한다.

 

예스티는 IP-R&D 전략 지원을 통해, OLED 증착장비의 고진공용 정전기 제거 원천기술을 개발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어 자율주행 2035, 변화방향 예측과 시사점을 주제로 국민대 정구민 교수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인실 특허청장은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은 특허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품질의 강한 특허를 확보하는 IP-R&D에서 그 답을 찾아야 한다, “특허청은 협의회와 함께 IP-R&D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연구개발 현장에 확산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특허기반연구개발,특허청,유진테크,파이퀀트,예스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