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윕스, ‘2022 유저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만… 고객과 소통의 장 마련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2/12/09 [14:07]

[포커스] 윕스, ‘2022 유저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만… 고객과 소통의 장 마련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2/12/09 [14:07]

 

▲ 성황리에 개최된 ‘2022 윕스 유저 컨퍼런스’

 

 

윕스는 지난 7, 서울 양재동 엘타워 호텔 그랜드홀에서 ‘2022 유저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윕스 유저 컨퍼런스는 윕스가 매년 윕스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초청해 한 해의 마무리를 축하하는 동시에 고객들과의 교류와 친목을 다지는 연례 행사이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2019년 이후 3년 만에 열린 이번 행사에는 250명이 넘는 많은 고객들이 행사장을 가득 메워 윕스의 최대 행사임을 증명했다.

 

윕스 최창남 디지털사업 부문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진행된 이번 유저 컨퍼런스에서는 윕스 임직원뿐 아니라 고객사 담당자들이 직접 강연자로 나서 실사용에 기반한 각 고객사의 업무 적용 경험과 전략들을 전했다.

 

자동차, 화학,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특허 실무를 수행중인 강연자들은 윕스의 빌드, 윈텔립스, 프리즘, 아이파즈온 등을 활용한 산업 트렌드 분석방법 및 자사의 기술 경쟁력 향상을 위한 툴로서 윕스 서비스를 활용한 사례 등을 발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오전 세션 <키노트 스피치>에는 2022년 핵심 기술 트렌드 정리 및 2023년 기술 트렌드 예측(한국마이크로소프트 최윤석 전무) DX 시대, 윕스 IP 서비스 플랫폼 발전방향과 미래성장전략(윕스 디지털사업부문 최창남 대표)AIIP검색 그리고 비즈니스 전략(윕스 한선아 부장) Prism을 활용한 LG화학 DX 기반 특허분석 플랫폼(LG화학 손민정 책임, 윕스 김성훈 부장)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오후 세션 <산업 전망>에는 디지털 융복합의 시대, 윕스에게 모빌리티 산업의 미래를 묻다(현대자동차 윤승현 팀장) 지식재산권 관리 솔루션! 통합의 혁신을 담다:IPAZON(탑엔지니어링 김현정 팀장, 윕스 박용호 팀장) Build BI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특허 및 기술 동향 분석(한국화학연구원 이지영 연구원) 지식재산의 전략적 활용기술가치평가(윕스 송준근 팀장) 등의 발표로 이어졌다.

 

 

▲ 2022 윕스 유저 컨퍼런스에서 ‘윕스가 답하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어 윕스는 앞선 강연 외에 윕스가 답하다프로그램을 마련해 그 동안 고객들이 품어왔던 윕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 진행자로 나선 윕스 전략기획실 박은영 상무는 여러분의 목소리 하나하나에 더욱 귀 기울여 내년에는 고객들에게 올해보다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와 기능을 선보이며 꾸준히 보내주시는 신뢰에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윕스는 이번 유저 컨퍼런스에서 서비스 시연대도 운영하여 윈텔립스빌드(Build BI)’ 등 서비스 체험과 함께 내년 정식으로 출시될 윈텔립스의 동향분석 Advisor’ 기능 및 출원관리서비스인 아이파즈온(IPAZON)’을 선보여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

 

 

▲ ’2022 윕스 유저 컨퍼런스’에서 윕스 고객들이 다양한 서비스 체험 및 상담을 하고 있다

 

동향분석 AdvisorAI자동특허분류부터 보고서 생성까지 특허분석의 전체 과정을 한 번에 수행 할 수 있는 분석 서비스로서 특허분석 실무자들의 편의성과 업무 능률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되어 현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이날 최초 공개한 신규 서비스인 아이파즈온(IPAZON)은 대기업의 출원관리 노하우와 윕스의 데이터 관리 경험이 담긴 출원관리시스템으로, 시스템화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출원 담당자, 대리인, 발명자 등 다자간의 업무 처리를 보다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를 마치며 이형칠 대표이사는 코로나 팬데믹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윕스가 새로운 서비스들을 출시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던 밑바탕에는 고객 여러분들의 지지와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다가오는 2023년에도 윕스는 우리의 차별화된 솔루션과 서비스들을 통해 고객들의 기업 가치 극대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