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지식재산 이러닝 교육 콘텐츠, 이제 스마트폰으로 본다

한층 더 빨라진 지식재산 이러닝 서비스 ‘IP아카데미’새롭게 단장...16일 개통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1/15 [15:22]

[종합] 지식재산 이러닝 교육 콘텐츠, 이제 스마트폰으로 본다

한층 더 빨라진 지식재산 이러닝 서비스 ‘IP아카데미’새롭게 단장...16일 개통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23/01/15 [15:22]

 

▲ IP아카데미 메인화면(모바일 화면)(자료=특허청)  © 특허뉴스

 

특허청이 지식재산에 대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재구축한 지식재산 이러닝 서비스인 ‘IP아카데미’를 16일 새롭게 개통한다. 

 

새로운 이러닝 시스템은 고성능․대용량 클라우드 환경에서 구축돼 서비스 속도가 한층 빨라져 학습 만족도 역시 높아질 전망인 가운데,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 김태응 원장은 “새로 구축한 지식재산 이러닝 서비스가 기능과 성능 모두 크게 개선되어, 학생․청소년, 중소기업, 대학 등 다양한 학습자가 언제 어디서나 지식재산 교육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 작업을 통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IP아카데미는 발명과 지식재산에 관심이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지식재산과 관련된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러닝 서비스다.

 

새롭게 개통된 IP아카데미는 수강생들의 접근성과 학습 편의, 서비스 속도 등 모든 면에서 기능을 대폭 개선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모바일 기기에서도 PC에서와 동일한 학습이 가능해, 수강생들은 언제 어디서나 학습기기에 관계없이 다양한 지식재산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이어보기, 자막보기, 배속보기 등 학습 편의기능도 대폭 강화됐고, 학습목적에 따른 맞춤형 교육과정을 추천해 주는 기능도 추가돼 지식재산 학습의 효과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IP아카데미,지식재산이러닝,국제지식재산연수원,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