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중국 국가지식산권국의 특허 내비게이션 프로젝트 실시 평가 방안은?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기사입력 2023/02/23 [13:22]

[국제] 중국 국가지식산권국의 특허 내비게이션 프로젝트 실시 평가 방안은?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입력 : 2023/02/23 [13:22]

 

▲ 출처=http://www.cnipa.gov.cn/캡쳐  © 특허뉴스

 

 

중국 국가지식산권국(CNIPA)특허 내비게이션 프로젝트 실시 평가 방안을 발표했다.

 

특허 내비게이션은 특허 관련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지식재산 정책 결정, 산업 계획, 기업 운영 방안 등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으로 2012년 시범사업이 시작된 후 CNIPA의 주요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CNIPA는 특허 내비게이션 프로젝트를 보다 심층적으로 수행하고 업무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동 평가 방안을 수립했다.

 

평가 범위를 업무평가와 특별평가로 구분했다. ()급 지식재산권 관리부서의 ‘145개년 규획기간(2021-2025) 동안 특허 내비게이션 프로젝트 구현에 대하여 업무평가를 수행한다. 2023년에는 2021년부터 3개년 업무에 대한 종합 평가를 실시하고 2024-2025년에는 금년도 업무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특허 내비게이션 서비스 기관, 특허 내비게이션 프로젝트 지원 서비스 기관 등 각종 서비스 매개체 및 프로젝트 건설 관리 수요에 따라 특별평가를 조직 및 수행한다.

 

평가 내용은 실시와 성과, 기타로 구분했다. 실시 내용은 특허 내비게이션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서비스 산업 부서 및 혁신 주체와의 협력, 결과 제출 및 발표 등의 현황을 평가하고, 성과 내용은 지역 산업 발전 계획, 주요 정부 투자 프로젝트 결정, 핵심 기술 연구 및 기타 유형의 시나리오에서의 직접적인 역할 및 실제 결과를 평가한다. 이 외에도 특허 내비게이션 관련 정책 수립, 작업 메커니즘 및 인재 팀 구성, 제품 및 도구 개발 등의 현황을 평가한다.

 

특허 내비게이션 프로젝트 실시의 평가 결과는 각 지역의 지식재산권 활용을 지원하고 다양한 중점 업무 개발을 촉진하는 중요한 기반이 될 예정이다. 특히 특별평가 결과는 각종 특허 내비게이션 서비스 저장 장치 구축 및 관리, 우수 프로젝트 선정 등의 직접적인 근거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