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행정] 특허청, 경남 중소기업 대상 IP 애로사항 해결 위해 지식재산 간담회 개최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23/03/05 [16:03]

[적극행정] 특허청, 경남 중소기업 대상 IP 애로사항 해결 위해 지식재산 간담회 개최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23/03/05 [16:03]

 

 

 

특허청이 36일 오후 2,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경상남도에 소재한 30여 개 중소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창원컨벤션센터(경남 창원시)에서 지식재산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특허청이 추진 중인 국민·기업과 함께하는 현장소통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앞으로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간담회에는 이인실 특허청장, 최형두 산자중기위 위원, 손용욱 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 구자천 창원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해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지식재산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한다.

 

특허청은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창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소개하고, 경남지역 지식재산 정책 추진현황과 성과를 공유한다.

 

경남지역 중소기업은 지역 중소기업의 성장과 도약을 위해서는 지식재산이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하면서, 지식재산분야 중소기업 지원 주체 일원화 및 지원 확대 등 업계의 건의사항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인실 특허청장은 우리 중소기업이 글로벌 기술패권 시대에 해외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려면 강력한 지식재산권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특허청은 중소기업이 지식재산권 취득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하여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에서도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