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와 아이의 건강한 피부‘청신호’밝힌 (주)씨에이팜

저출산 문제점 인식해 출산장려운동에 앞장서

특허뉴스 | 기사입력 2011/11/04 [13:00]

산모와 아이의 건강한 피부‘청신호’밝힌 (주)씨에이팜

저출산 문제점 인식해 출산장려운동에 앞장서

특허뉴스 | 입력 : 2011/11/04 [13:00]
글로벌 강소기업, 특허기술로 세계를 누빈다

▲     ©특허뉴스

아이를 가진 산모의 튼살과 아토피 피부염을 가진 아이의 피부를 위해 로션과 화장품, 오일 등을 개발, 특허로 인증 받아 세계적 독보기술로 인정받고 있는 (주)씨에이팜(대표이사 박희준)이 세간에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씨에이팜은 화장품과 의약품의 좋은 장점을 융합한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제품을 개발해 환경적 요인과 자연적 요인으로 생기는 피부 문제를 동시에 해결했다.
임산부의 튼살 관리를 목적으로 탄생한 프라젠트라는 EGF(상피세포성장인자)와 FGF(섬유아세포성장인자) 성분을 이용, EGF의 피부탄력 유지와 FGF의 피부증식 유지를 활용한 토탈스킨케어 제품이다. 또 최근에 문제시 되고 있는 아토피성 피부염과 관련해 개발된 아토프라젠트라는 천연 아미노산과 PGA 성분을 이용해 높은 보습력과 흡수성, 유효성, 지속성 등을 유지할 수 있게 해주었다.
이처럼 산모와 아토피성 피부염을 가진 아이의 피부 문제점을 오랫동안 연구해 만들어진 코스메슈티컬 제품은 현재 중국, 일본, 태국 등 6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또한 유럽을 비롯해 아메리카 대륙에도 수출의 의지를 밝혀 앞으로의 성장이 주목된다.
 
프라젠트라 개발, 산모의 튼살 걱정 이제 끝
▲     ©특허뉴스

▲     ©특허뉴스

산모의 튼살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알려진 프라젠트라 제품은 동종분야 내 국내 판매 1위를 고수하며 독보적인 행진을 거듭하고 있다.
임신 후 불러오는 배에 보습제 등을 발라 튼살을 억제하던 수준에 그치고 있는데 반해, 씨에이팜이 출신한 프라젠트라 제품은 탄력있는 피부를 출산 때까지 유지시켜 준다.
또한 프라젠트라는 EGF(상피세포성장인자)와 FGF(섬유아세포성장인자) 성분을 합성한 토탈스킨케어 제품으로 피부관리와 콜라겐, 엘라스틴 등의 생성을 촉진하여 생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세포성장 촉진작용을 이용,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로 가꾸어 줄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촉진 작용으로 산소 및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해주고, 피부보습작용으로 건조한 피부에 수분 공급까지 이루어진다.
여기서 끝나는 게 아니다. 임신 개월 수에 따라 단계별로 사용할 수 있는 피부 관리용으로 로션오일을 사용하고 집중피부관리 제품으로 크림을 사용하여 임산부 튼살 피부관리를 프라젠트라 시리즈로 과학적인 관리시스템을 통해 관리 할 수 있다.
 
아토피 걱정, 단계별 보습제 아토프라젠트라로 해결
▲     ©특허뉴스

▲     ©특허뉴스

과거엔 보기 드물었던 아토피 피부염이 최근 아이들에겐 심각한 문제점으로 인식되고 있다. 불규칙한 식생활과 인스턴트식품 등으로 남녀노소에 관계없이 아토피피부염이 확산되고 있다. 또한 병의원을 통해 처방받은 스테로이드 연고로 일시적인 효과를 보는 경우도 있지만 재발하는 경우가 상당수이다.
씨에이팜은 이런 확산되는 아토피 피부염을 위해 아토프라젠트라를 출시했다.
크림, 로션 성분은 식물성 천연 아미노산을 사용해 피부자극을 최소화했고 고보습 성분인 PGA 성분을 함유해 소량만 얇게 발라도 높은 보습력을 유지할 수 있다. 또 나노리포좀화 된 성분을 더해 흡수성, 유효성, 지속성, 보존성에서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게 했으며, 피부에 해로운 Steroid 성분이 전혀 함유되지 않아 장기적으로 사용해도 인체에 무해하도록 안전하게 설계되었다.
아토프라젠트라의 성분을 보자면 Ceramide를 함유해 유사지질막을 형성하여 1차적으로 피부보호막 기능을 나타나게 했다. 또 신개념 이중피부장벽 기능으로 이는 2차적으로 상피세포성장인자(EGF)와 섬유아세포성장인자(FGF)의 작용으로 피부재생을 촉진하고 피부의 Tun Over를 단축하여 피부장벽을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이중피부장벽기능(Double skin barrier function)을 가지고 있다. 국내 최초로 천연보습성분인 PGA(Polyglutamic Acid)는 분자당 5,000개의 물분자를 함유하여 히아루론산의 50배에 달하는 최상의 보습력을 나타나게 했다.
단계별로 아토피 피부를 개선하게 한 아토프라젠트라는 마일드워시 또는 내츄럴비누를 사용과 함께 크림을 바르고 로션을 바르는 순서로 사용하여 일반 화장품과 의약품과는 다르게 증상개선(Cure)이 가능하도록 프리미엄 시리즈로 만들어 졌다.
 
산모와 아이의 아토피 개선만을 위해 걸어온 (주)씨에이팜
 
산모와 아토피 피부염을 가진 아이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을 만들어보자는 일념으로 코스메슈티컬을 개발한 (주)씨에이팜의 박희준 대표는 제약회사에 근무한 경력이 있다.
평소 산모에게 나타나는 튼살에 관해 관심이 많았던 박희준 대표는 산모의 튼살을 연구, 1997년 튼살 크림을 개발해 2001년 (주)씨에이팜을 창설, 본격적인 산모 제품 시장에 뛰어들었다. (주)씨에이팜은 탄력 있는 튼살 크림의 뛰어난 성분을 인정받게 되자 최근 아토피 피부염에도 손을 뻗히기 시작했다.
이렇게 개발된 산모 튼살 제품인 프라젠트라와 아토피 피부염 제품인 아토프라젠트라는 코스메슈티컬이란 브랜드로 2009년 2월 특허를 취득,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비롯해 EU(유럽연합), 베트남, 일본 후생성, 중국에 인증을 받고 국내 시장 및 세계시장을 잠식해 나가기 시작했다.
코스메슈티컬은 동종업계에서 제품 판매 1위를 달성했으며 중국, 싱가폴,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6개국에 수출 중이다. 또 유럽시장과 미국 시장을 잠식하기 위해 현재 계약이 진행 중에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씨에이팜 아토피 튼살 관련기사목록
광고
특허&CE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