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아파트 조성 ‘일등공신’ 미래챠콜서 또 한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05/09/03 [12:13]

건강 아파트 조성 ‘일등공신’ 미래챠콜서 또 한

이성용 기자 | 입력 : 2005/09/03 [12:13]
건강 아파트 조성 ‘일등공신’ 미래챠콜서 또 한 번의 ‘쾌거’ 이룩



부직포여 안녕! 간편하고 효율적인 ‘참숯세미 직포 초배지’ 개발



환경부가 인정하는 최우수등급 국내 최고 친환경 벽지



아파트 실내의 시멘트독 및 화학적 유해성분들을 흡착ㆍ분해ㆍ제거하는 참숯초배지를 국내 최초로 개발, 청정실내 조성 일등공신으로 불리는 (주)미래챠콜(www.miraecharcoal.co.kr 대표 이낙천)이 또 한 번의 쾌거를 이루었다. ‘건강 아파트’ 붐에 일익을 담당한 ‘참숯건강방 초배지’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켜 부직포 필요 없이 간편하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참숯세미 직포초배지’를 개발했기 때문이다. “새집 증후군에 대항하는 최저비용의 최대효과” “도배문화의 혁신”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친환경 벽지로 떠오른 ‘참숯세미 직포초배지’는 (주)미래챠콜의 끊임없는 연구개발 우수한 기술력에서 나온 최고의 결과물이다.





(주)미래챠콜의 ‘참숯세미 직포초배지’의 원류는 단연 ‘참숯건강방 초배지’이다. 지금은 너무나 당연하게 인식되고 있지만 실내 공기질 관리법이 시행되기 전, 아무도 새집 증후군에 대해 관심이 없던 때에 (주)미래챠콜의 이낙천 대표는 주거문화에 깨끗한 숨을 불어넣고자 하는 강건하고 우직한 신념만으로 3년여의 연구 기간과 테스트를 거쳐 ‘참숯건강방 초배지’를 세상에 내놓았다. 그가 대안으로 내세운 것은 다은 아닌 숯. 그는 숯이야말로 청정주택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건강사업의 비전이 확고히 할 수 있는 화두라 생각했고, 그의 생각은 적중했다.

숯을 응용한 ‘참숯건강방 초배지’는 온도보존효과와 습도조절효과, 탈취효과, 음이온 방출효과, 원적외선 방출효과, 곰팡이 및 유해세균의 발생방지, 이산화탄소 가스 감소 효과, 휘발성 유기화합물 감소 효과 등 다양한 기능을 발휘했고, 한국 건자재 시험연구원, 삼성물산 기술연구소를 비롯하여 ‘숯전문박사’라 불리는 삼육대 이경순 교수의 추천을 받으며 시공 아파트, 일반주택, 병원, 호텔 및 대중음식점, 어린이 놀이방, 노약자 시설, 조산원 등에 두루 쓰였다.

‘참숯건강방 초배지’는 자연스럽게 입소문을 타 지금은 아파트 건설 ‘1순위’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더욱이 실내 공기질 관리법의 시행으로 인한 신축 건물의 톨루엔, 포름알데히드, 포르말린 등 인체에 치명적인 질병을 발생시키는 유해 가스성분을 철저히 차단하고자 하는 법규의 영향으로 시멘트, 가구, 목재에서 발생하는 유기화합물의 피해를 완벽하게 해결하는 참숯 초배지의 비중이 커지게 되었다.

하지만 (주)미래챠콜은 이러한 성과에 머물지 않고 새로운 도전과제에 착수했다. “어떻게 하면 단 한 번의 시공으로 작업성이 우수하며 비용절감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까?” 골몰하던 연구원들은 천연펄프와 합성섬유로 특수공정과 공법으로 처리한, 부직포가 필요 없는 획기적인 건강초배지를 마침내 개발해냈다.

참숯 활성탄 또는 식물성 활성탄 가루로 만든 뒤 세미직포에 두텁게 도포한 ‘참숯세미 직포초배지’는 도배하기 전에 반드시 해야 하는 초배지이다. ‘참숯건강방 초배지’와 마찬가지로 공기정화와 제습기능, 탈취효과가 우수하며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과 음이온을 대량 발산하여 산화방지와 부패억제를 작용하는 기능이 돋보인다. 특히 아토피성피부염 및 호흡기질환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어린이방, 노약자 및 수험생방에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취해야 한다.

‘참숯세미직포 초배지’는 △고강력으로 터지거나 찢어지지 않고 △시공치 처지거나 숯이 묻지 않으며 △우수한 보온 단열 효과 및 뛰어난 내구성 △1회 시공으로 인건비 절감 △풀칠 후 배여나지 않는 깔끔함 △화재시 유독가스가 탁월하게 감소하는 다양한 장점을 선사한다.

우수한 보온 단열 효과는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3~5℃ 따뜻한 환경으로 만들어주고, 주거자들은 냉?난방 비용을 절감하게 된다. 이에 숯의 제습기능으로 쾌적한 실내환경을 조성하니 금상첨화다. 또, 숯의 주요성분인 각종 미네랄에 의한 원적외선 방사율로 인체의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곰팡이나 유해세균이 번식할 수 없는 실내 환경을 만들어 여러모로 건강의 극대화를 누릴 수 있기에 ‘참숯세미직포 초배지’는 생활 속의 자연을 추구하는 현대인을 위한 최적의 아이템인 셈이다.

(주)미래챠콜의 ‘참숯건강방초배지’는 환경부 친환경건축자재 ‘최우수등급’ 품질인증을 받았고, 이낙천 대표는 신지식인으로 선정, 국민건강에 이바지하는 건실한 일꾼으로 추앙받고 있다. 이 대표는 능력 있는 사업가 이전에 바른 시민, 적극적인 환경운동가로 업계에 잘 알려져 있다.

숯에 관한 18개의 특허를 갖고 있는 (주)미래챠콜은 친환경 기능성 초배지(숯,황토,녹차,솔잎)전문제조업체로 소비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청정 일등공신 기업의 위상을 변함없이 이어나갈 계획이다. 여러 번 유사제품에 속아 이제는 반드시 미래챠콜의 브랜드만을 꼼꼼히 보고 판단한다는 시공사가 늘어가고 있기에 (주)미래챠콜의 미래는 더욱 튼실하게 느껴진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특허&CE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