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신발의 절대강자 (주)엠에스존

특허뉴스 | 기사입력 2010/05/09 [02:38]

기능성 신발의 절대강자 (주)엠에스존

특허뉴스 | 입력 : 2010/05/09 [02:38]


미국 FDA 의료기기 등록, 유럽의료기기 ISO 13485 인증서 획득
공생철학 바탕으로 소자본 창업주 모시기

<전문처리>
발은 인체의 축소판이라고들 한다. 한의학 등 동양 전통의학에서는 우리 몸의 장기부위와 발바닥의 특정부위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한다. 이를 바탕으로 기능성신발 전문기업 (주)엠에스존(대표 이봉재)이 최근 내놓은 신제품이 바로 ‘힐링 마사지 슈즈’다. 발바닥의 모든 경혈을 자극하는 (주)엠에스존의 ‘힐링 마사지 슈즈’는 신고 걷기만 해도 건강이 증진되는 기적의 신발로 알려지면서, 이미 해외에서 그 명성을 얻고 있다.

-발바닥을 따라 흐르는 센서리 게이트 라인과 안티 프로네이션으로 건강생활 가능

(주)엠에스존의 ‘기능성신발’는 유럽의료기기 ISO 13485 인증서를 획득했을 뿐 아니라, 미국 FDA의 의료기기 1등급을 획득하였다. 이는 지금까지 검증되지 않은 효과만을 내세우는 신발과는 완전히 차별되는 점이다.
이같은 사실은 (주)엠에스존의 모든 제품들에게도 적용되는 점이기도 하다.
이봉재 (주) 엠에스존 대표는 “신제품 힐링 마사지 슈즈는 31개의 경혈 자극점이 발바닥을 부드럽게 마사지해 줘, 탁월한 지압효과로 건강생활을 가능하게 해준다”며 “신발을 신고 걷기만 해도 발을 마사지해, 온몸의 피로를 개선해주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주)엠에스존의 ‘힐링 마사지 슈즈’는 신발의 앞부분-중곡-뒷부분이 발바닥의 발 뒤꿈치-발 중앙-엄지와 중지사이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이른바 ‘센서리 게이트 라인’을 따라 흐르도록 설계됐다. 이 덕분에 지압효과와 함께 자연스럽게 체중의 중심을 잡아 줘, 올바른 보행을 도와주는 신개념의 기능성 신발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주)엠에스존만의 기술인 ‘안티 프로네이션(Anti- Pronation)’기법을 적용, 미드 숄의 높이와 경도를 다르게 설계해 센서리 게이트 라인과 함께 최적의 워킹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윤방부 한국 워킹협회장(가천의과대학 부총장, 연세대학교 명예교수)은 “엠에스존의 신발은 신발의 앞뒤 유선을 주고, 신발바닥 전층을 부드러운 파워미드숄로 제작해 보행시 허리디스크, 무릎 관절, 발목관절 등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해 관절을 보호한다”고 강조한다.
윤방부 박사는 또 “평소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사용하게 해, 고혈압ㆍ당뇨 환자들의 운동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칼로리를 더욱 많이 소모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비만방지와 다이어트에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며 흔쾌히 (주)엠에스존에 추천사를 했다.

-효과 검증…해외에서 오히려 인기 높아

(주)엠에스존은 지금까지의 모든 제품과 마찬가지로 ‘힐링 마사지 슈즈’에 대해서도 남성화, 여성화, 운동화 등 다양한 제품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일반적인 기능성 신발들이 기능성에만 치중한 나머지 외관과 디자인을 별로 신경 쓰지 않는 것과는 달리, (주)엠에스존은 제품 디자인에 특별히 공을 들였다.
이 때문에 겉으로 봐서는 평범한 신사화 숙녀화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엄청난 운동효과와 자세를 바로잡아 주는 제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이같은 (주)엠에스존의 명성은 해외사례에서 더욱 널리 알려지고 있다. 노르웨이에 살고 있는 하버드 앵겔씨는 “나는 처음 4~5일 동안은 힐쪽 지압봉이 너무 자극적이었고 아팠던 것을 경험했다. 나의 전립선이 최상의 상태가 아니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이러한 경험은 나에게 매우 흥미로운 것이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S시리즈를 착용한 후에 전립선과 방광에 있던 문제점이 좀 덜해진 것을 느낀다. 내가 밤에 일어나서 화장실 가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좋은 예이다. 긍정적인 효과는 내가 잠을 훨씬 더 잘 잘 수 있다는 것이다”라고 말한다.
앵겔씨는 전립선 이상으로 수면 중에도 몇 번을 깨어서 화장실을 가곤했으나, (주)엠에스존의 힐링 마사지슈즈 중의 하나인 S시리즈를 신고 처음에는 4~5일 정도 통증이 왔으나 꾸준히 신은 결과 수면 중 자주 가던 화장실을 한 번도 가지 않게 됐다.
이처럼 (주)엠에스존이 기능성 신발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자, 이를 시샘하는 경우도 최근 부쩍 늘어나 (주)엠에스존을 괴롭혔다.
그러나 (주)엠에스존은 유사 경쟁 업체가 걸어 온 모든 소송에서 승소했으며, 현재 진행 중인 소송에서도 승소를 낙관하고 있다.
(주)엠에스존은 이미 지금까지 24건의 소송에서 승소했으며, 최근에도 특허와 디자인소송 2건에 대해 승소한 상태다.

-더 이상의 경제침체는 없다

(주)엠에스존이 이처럼 해외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국내외 각종 소송에서 이길 수 있었던 배경은 바로 이 회사만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된 지적재산권 덕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주)엠에스존은 △2009제네바 국제발명 전시회 최우수상 △2008서울 국제발명전시회 금상수상 △2009KSA한국표준협회 으뜸상품 인정 △2009KMCA 고객가치 취우수상 수상 등의 실적을 자랑하고 있다.
이봉재 (주)엠에스존 대표는 “엠에스존은 모든 직원과 대리점 가족들이 주인이라는 경영철학을 그대로 실천하고 있다”며 “제품 출시 4개월 만에 전국에 100여개의 대리점을 개설할 수 있었던 것은 직원과 대리점주를 먼저 배려하는 철저한 공생철학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엠에스존은 현재 전국적으로 150여개의 대리점이 소비자들의 사랑속에 매출성장을 이루고 있다.
(주)엠에스존은 이런 성장 배경을 더욱 확대, 올해 1000여개, 내년까지 3000여개의 소자본 창업주를 모집할 계획이다. 최저 500만원 정도만 있으면, 소규모 창업이 가능하도록 해, 지속되는 경기 침체의 늪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는 것이 (주)엠에스존의 방침이다.
이에따라 (주)엠에스존은 숍인숍, 개인 딜러 등 다양한 형태의 창업아이템을 검토, 조만간 대대적인 모집에 들어갈 계획이다.
(주)엠에스존은 이번에 새로 개발한 힐링마사지슈즈(S시리즈)에 대해 무엇보다 둥글지 않아, 할머니 할아버지 등 노년층들이 호소하는 어지러움 증을 없앴다고 설명한다. 당연히 활동성이 많은 청소년, 어린이들이 이 신발을 신어도 넘어질 위험이 거의 없다.
여기에 기존 기능성 신발보다 훨씬 가벼워, 가벼운 신발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한번 체험하면 다시 찾는다.
이봉재 (주)엠에스존 대표는 “발바닥 지압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분들이 설마하고 신어보다가, 가족이나 친구 등에게 추천하곤 한다”며 재구매율이 높아 누구나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최적의 아이템“이라고 강조했다.
이성용 기자
www.mszone.co.kr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특허&CE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