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의 명가에서 만든 HOBI TREE_smart

젖병세균 걱정 끝~~

특허뉴스 이민우 기자 | 기사입력 2013/01/13 [02:23]

디자인의 명가에서 만든 HOBI TREE_smart

젖병세균 걱정 끝~~

특허뉴스 이민우 기자 | 입력 : 2013/01/13 [02:23]
2013년 계사년, 뱀의 머리가 될 특허는...

▲     © 운영자
2011년 4월 KFDA(한국식약청) 따르면 선반수납식 살균기를 사용하는 서울시 37개 음식점 중 21개 업체의 물컵에서 세균이 발생하였다고 한다. 이는 기존 박스형 선납수납 방식의 특성상 자외선이 효율적으로 개별식기까지 도달하지 못해 발생한 사례이다. 문제는 아이를 키우는 집이면 필수품처럼 갖추고 있는 젖병소독기가 선반수납식이라는 것이다. 과거엔 젖병을 삶아 소독을 했지만 불편함이 있어 최근 자외선 소독기를 사용하는 추세이다.
 
HOBI TREE_smart는...
 
▲     © 운영자
HOBI TREE_smart는 위생관리의 세심한 배려가 필요한 유아용 식기류를 보다 적극적인 방식으로 건조/살균해주는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선반수납식 살균기는 젖병과 같이 보통식기보다 깊은 용기 내부를 살균하기에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으며 박스형태의 큰 부피로 인해 효율적인 공간활용에 제한이 있다.
HOBI TREE_smart는 자연건조에 용이한 구조로 제작되었으며 건조이후 버튼을 누르면 자외선 살균봉에 의해 개별 용기 내부까지 UV램프에 의해 25초간 안전하게 살균된다.
 
 
 
차별화가 경쟁력이다
 
HOBI TREE_smart는 i-CLUE DESIGN 이진영 대표 딸의 태명인 HOBI에서 이름을 따왔다.태어나기 전 딸에게 선물을 주는 마음으로 개발하게 된 젖병 건조대이다. 이진영 대표는 “실제 육아를 하면서 얻어지는 문제점들을 수십차례의 프로토타이밍을 거쳐 완성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HOBI TREE_smart는 모듈식으로 제작돼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쉬운 분해 조립으로 효율적 공간활용과 함께 과일 쟁반 등의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으로써의 지속적인 활용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제품이다. UV살균봉은 빛의 굴절을 고려한 특별 패턴 적용으로 사용자의 눈을 보호하며, 용기가 걸린 부분만 점등되는 안전 스위치 기능이 부가됐다.
이러한 디자인과 기능을 인정받은 HOBI TREE_smart는 국제적인 공신력이 있는 독일 iF Product Design Award 2012, 미국 IDEA DESIGN AWARD 2012, 2012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특허청장상(은상)을 수상했다.
사람과 환경을 배려하는 i-CLUE DESIGN은 따뜻한 마음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들의 단서(i-clue)를 찾아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하는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는 국제적인 디자인 스튜디오로 통합디자인 컨설팅과 함께 i-CLUE DESIGN 고유브랜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HOBI TREE_smart i-CLUE DESIGN 관련기사목록
광고
특허&CE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