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초이자 유일한 곡선형 경침 ‘씨넥’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역동적인 회전으로 목디스크에 도움

특허뉴스 | 기사입력 2013/09/09 [16:06]

세계최초이자 유일한 곡선형 경침 ‘씨넥’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역동적인 회전으로 목디스크에 도움

특허뉴스 | 입력 : 2013/09/09 [16:06]
기획『수면과 건강』
과학화된 건강한 수면으로 힐링한다

 
수많은 신경망, 혈관 등이 통과하는 목을 잘못 관리하면 자칫 인생이 불행해 질 수 있다는 것은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최근 컴퓨터 사용량이 늘면서 목의 통증, 팔 저림, 감각둔화, 운동마비 등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잘못된 자세로 오랜 시간을 컴퓨터에 매달리다 보니 자신도 모르게 자세가 어긋나 버리는 일이 많이 발생되기 때문이다. 또 학습량이 과거보다 늘어난 학생들도 마찬가지다. 장기간 책상에서 잘못된 자세로 공부하는 학생들 사이에 유행하듯 번지는 ‘척추측만증’과 같은 질환도 목과 척추를 잘못 관리해 생겨난 질환으로 보고 있다.
 
침, 뜸, 물리치료… 병원, 한의원 매일 들려도 효과 없어
 
근무 중 허리와 목이 너무 아파 근처 병원이나 한의원에 가서 매일 맞듯이 하는 침과 뜸, 물리치료. 그래도 그다지 효과가 없어 언제나 고통 속에 살고 있는 샐러리맨이 늘고 있다는 것이 최근 직장가의 현실이다. 또 일부는 ‘뜨거운 물에 몸을 담그면 어느 정도 나아지겠지’란 생각에 사우나에 출퇴근 하는 사람도 있다. 그만큼 한 자리에 오래 앉아 컴퓨터로 근무를 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병원과 한의원. 사우나에 출퇴근 하듯 매일 찾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는 비단 사회인뿐만이 아니다. 학업에 열중해야할 학생들 사이에서도 고통을 호소하긴 마찬가지다.
장기간의 수업 등으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힘들고 삐뚤어진 자세로 학업에 열중하다 보니 목과 허리에 무리가 많이 가기 때문이다. 그러나 학생들은 사회인과는 다르게 고통을 어디에다가 마음대로 하소연조차 못한다.
▲ 씨넥     © 운영자

왜 ‘씨넥’이 꼭 필요한가!
 
보통 목을 이루는 경추(頸椎)는 완만한 C자 형태를 띠고 있다. 그러나 바쁜 삶을 살고 있는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수면,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건강한 경추를 지니지 못해 일(一)자 형태를 이루는 경우가 많다.
‘씨넥’은 바쁜 현대인들에겐 정말 안성맞춤의 운동기구라 할 수 있다.
굳이 병원이나 한의원, 사우나 기타 안마시술소 같은 곳을 찾지 않아도 자신이 원하면 그 자리에서 효과를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씨넥’은 기본적으로 목에 있는 4곳의 경혈과 4곳의 보조경혈을 전문가의 손길과 똑같은 지압과 같은 운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목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도록 했다. ‘씨넥’은 전기적 구동장치나 동력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자신이 스스로 자신의 목을 지압하도록 했다. 따라서 사용에 따른 유지비용이 전혀 들지 않으며, 잔고장의 우려가 없는 것이 장점이다.
씨넥(대표 임채경) 개발자 성문환은 “지압은 말 그대로 사람이 손가락의 힘을 이용해 적절한 압력을 가하는 행위인데, 지압을 하는 사람이 쉽게 지치고 피로해지는데다 전문가도 많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런 현실에서 전문가가 지압하는 것과 똑같은 효과를 내는 목 운동기구가 바로 ‘씨넥’이다”라고 강조했다.
해마다 6%이상의 증가세를 보이는 국내 목 어깨관련 환자가 2천만명에 이른다.
▲     © 운영자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곡선형 경침 '씨넥(C Neck)'
 
씨넥은 자동차 와이퍼 회전처럼 사람의 목도 160도 좌우로 회전운동을 통해 경추를 자극하는 경추의 회전운동을 위한 제품으로, 일반적인 직선형 경침과 달리, 곡선형이기 때문에 더욱 강한 자극을 제공한다. 국내 특허(제 10-1155444)와 디자인 등록, 미국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소재는 뉴질랜드산 소나무를 사용했으며, 사용방법은 처음에는 1회 10분, 1일 3회 천천히 자연스럽게 목을 좌우로 돌리는 것으로 점차 시간과 횟수를 늘려나가면 된다. 일자 목, 목 디스크 교정과 목 통증, 손 저림 증상 완화에 도움, 목 경직과 장시간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 사용 후 근육이완에 효과적이다.
개발자 본인의 경추 추간판 탈출증(목디스크)을 스스로 치료하고자 침술, 요가, 척추교정 등을 연구하던 중 경추(목)의 회전운동의 인체공학적 원리를 응용한 곡선형 경침을 개발했다.
씨넥은 경추를 직접 자극하여 변형된 경추를 정렬시킴으로써 목을 원상회복시키는 가장 자연스럽고 강력한 방법으로서 지압, 추나, 카이로프랙틱 등의 요법보다 휠씬 강력하다.
씨넥은 국내시장에 이어 세계시장 보급을 꿈꾸고 있으며 일반의자, 차량, 항공기 시트용 씨넥 목받이 보급을 준비하고 있다.
씨넥은 사용자가 수면을 취하거나 휴식할 경우 사용자의 경추를 지지하여 보호함과 아울러 사용자가 머리를 좌우로 아무리 움직이더라도 목 지지부에 접촉되는 목 둘레를 경추 지지 베개와 나란하게 유지하면서 지속적인 자극을 주게되어 목 둘레를 근육을 마사지하여 경추가 받는 피로를 줄이고 더 나아가 경추를 바른 상태로 교정하여 목 디스크를 예방할 수 있다. 취침 중 경추의 부자연스러운 부탈구(어긋남)를 교정하여 추간공(척추사이구멍)을 나가는 신경의 압박을 완화, 완전한 혈액순환으로 머리의 피로요소, 노폐물을 빨리 일소하는 동시에 발열을 적당히 탈취 방산시키기 때문에 기상 시 두뇌가 상쾌해 진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목디스크 씨넥 경침 관련기사목록
광고
특허&CE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