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기업] 보석테라피로 건강 한번 지켜 보실래요!

열을 이용한 보석찜질기와 초점방사시스템이 채용된 알파생기봉으로 인체 건강에 새 지평을 열다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17/08/04 [18:50]

[특허기업] 보석테라피로 건강 한번 지켜 보실래요!

열을 이용한 보석찜질기와 초점방사시스템이 채용된 알파생기봉으로 인체 건강에 새 지평을 열다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17/08/04 [18:50]

나이만큼 살아오면서 건강지표와 너무 떨어져 있는 현대인들.
고영양 섭취보다는 저체온증을 유발시키는 몸 안 냉기와 노폐물, 독소배출이 우선되어야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다.
우리나라 국민의 80% 이상이 각종 통증에 시달리고 있다는 보고가 있다. 우리 선조들이 사용했던 초가집 구들장 온돌을 버리고 보일러로 난방이 교체되고 에너지원을 받지 못하는 생활환경으로 극도로 인체환경이 나빠지면서 현대인은 성인병에 많이 노출되고 있다.
최근 갖은 스트레스, 환경오염, 식생활 등 여러 원인으로 발병한 병마와 싸우는 현대인들이 발전된 현대의학기술로도 자신의 병을 고치지 못하자 대체의학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식이요법과 자연치유 효과 사례 등 과거엔 구전으로만 알아야 했던 정보를 온라인 등으로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자 이에 대한 관심도가 열광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      © 특허뉴스

 
 
▲      © 특허뉴스

 
 
신체온도 하락으로 생겨나는 저체온증… 건강의 위험을 알리는 적신호

인체의 평균 체온 36.5℃ 보다 낮게 나타나는 저체온 사람들이 늘고 있어 건강의 비상등이 켜졌다. 1970년부터 1977년까지 미국의 통계에 따르면 10년간 저체온증으로 인한 사망이 3천 826건으로 보고될 정도로 저체온증은 건강 생활에 심각한 질병이다.
지금까지 연구된 결과에 따르면 저체온증을 일으키는 원인은 크게 세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근육량의 저하다. 근육은 몸의 최대 열 생산기관이기 때문에 근육량이 부족하면 체온이 떨어지게 된다. 두 번째는 에어컨의 보급이다. 에어컨이 보급됨으로써 현대인은 쾌적한 생활환경을 얻었지만 동시에 체온조절 기능이 저하됐다. 세 번째는 스트레스다. 현대 사회는 흔히 스트레스 사회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아가며 생활하고 있다. 스트레스가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우리 몸의 저항력이 많이 떨어져 있어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되는 저체온의 문제점은 점차 심각해지고 있다.
 
건강하려면 열을 이용해라
 
열을 이용한 건강 개선 열풍이 불고 있다.
고대시절부터 열은 인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종양, 감염 등 여러 질병을 낫게 하는 치료법으로 사용돼 왔으며, 최근에도 이런 열을 이용한 방식으로 많은 병을 치료하는 추세다.
열은 인체와 어떤 관련이 있을까?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우리 몸을 지켜주는 면역체계를 살펴보면 체온이 1℃ 떨어지면 면역력은 30% 떨어지게 되고, 반대로 1℃ 올라가면 면역력은 6배 올라가게 된다.
일반적으로 온열효과는 혈관이 커지고 혈관 내 혈전을 분해하여 혈액순환촉진 역할을 한다. 혈액순환이 촉진되면 체온상승이 되고 체온 1도 상승 시 혈류량 2배, 면역력 6배, 신진대사 12% 향상된다.
또한 신진대사촉진으로 노폐물과 중금속, 과산화지질, 통풍의 원인이 되는 요산 등 혈액오염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여 디톡스 역할을 한다.
특히 원적외선 복사에 의해 혈액의 진동적 분자활동으로 세포조직의 활성화가 촉진되어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고 심한 통증에 도움을 준다. 또한 우리 몸의 스트레스를 말끔히 해소하고 지방세포를 배출함으로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 보석찜질기     © 특허뉴스

 
특히 복부는 일정 온도가 유지되어야 효소와 세포들이 정상적인 활동을 하게 되어 면역력, 자생력을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온도의 유지가 필요한 기관이다.
허준의 동의보감에서 배꼽 즉 신궐(神闕)은 생명줄이라고 매우 중요하다고 했고 배꼽(神闕)을 따뜻하게 하면 질병을 예방하고 기혈이 왕성해져서 건강장수의 비결이라고 했다. 또한 배꼽(신궐)을 대해(大海)라고 부르며 정혈(精血)을 저장하는 곳이라 말한다. 배꼽은 신간동기(腎間動氣)가 있는 곳으로 생기의 근원이고 오장육부의 근원이며 12경맥의 뿌리가 되고 호흡의 문호이며 삼초(三焦)의 근원이라고 동의보감은 전하고 있다.
때문에 배꼽은 인체의 원기이고, 아궁이 또는 보일러와 같은 원동력이고 핵심이다. 배꼽이 따듯해지면 오장육부가 좋아지고 온 몸이 따듯해지며 활기가 넘치게 된다.
아울러 암이나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바이러스 세균들이 내 몸으로 침범했다하더라도 면역력과 자생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면 내 몸 스스로 내 몸의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바이러스 세균들을 방어하고 퇴치하여 건강을 유지하도록 창조된 인체의 원리를 알면 이해가 될 것이다.
알파생기힐링원 이선길 원장은 “체온이 1도가 낮아지게 되면 면역력은 30%이상 떨어지게 되는데 특히 가임기의 여성의 아랫배가 차가운 경우 장운동에 이상이 생겨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을 수 있다. 선조들의 고서에서 보듯 여성의 생식기관인 자궁과 난소는 많은 모세혈관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혈액순환이 안 되고 어혈이 생길 경우 난소나 자궁의 조직대사는 저하되고 호르몬의 분비와 자궁기능 등을 저하시켜 배란, 착상, 임신유지 등을 어렵게 한다”며 “어혈로 인해 세포들이 정상적인 활동을 하지 않을 경우 지방이 연소되기 어려운 환경으로 변하기에 비만이나 특히 복부비만 등의 유발시키는 환경이 조성되는 것이다”며 복부에 일정한 온도가 왜 필요한지에 대해 설명했다.
여성들은 하복부가 냉하면 아랫배에 있는 자궁, 난소, 방광, 신장, 대장 하부, 직장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함을 의미한다. 자궁근종, 자궁암, 생리불순, 생리통, 난소낭종, 난소암 등과 남녀 모두 복부와 하복부가 냉하면 위장 등 오장육부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방광염, 신장염이나 요로의 염증 및 결석, 대장암 등과 혈압 등 각종 희귀질환으로 고통받을 수 있다.
이처럼 열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알파생기힐링원(원장 이선길/한국요양복지봉사회 회장) 이선길 원장은 녹 쓸지 않는 국내산 희귀광물 각섬석에 구멍을 파서 사파이어, 에머랄드, 크리스탈, 게르마늄, 토르마린, 황토볼, 자석, 맥반석 등 보석을 충전해 연구개발된 획기적인 보석찜질기가 열 방출은 물론 원적외선 방사(방사율 0.910μm) 효과로 인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소재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이선길 원장은 “몸이 냉하면 몸을 망치고, 몸(체온)이 따뜻하면 내 몸을 살린다”고 강조하면서 “보석찜질기는 한국원적외선협회에서 시험한 결과 방사율이 0.910μm이다. 전자파 걱정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보석찜질기는 착용의 편의성을 위해 토르마린벨트 주머니에 담아 사용하도록 했다. 특히 보석찜질기에서 방사하는 원적외선은 우리 몸 속 깊숙이 침투하여 몸속의 세포를 1분에 약 2,000회 이상 흔들어 주고 열을 자체적으로 발생 시킨다”고 설명했다.
알파생기힐링원에서는 이선길 원장이 직접 개발한 120가지 산야초와 과일, 채소, 곡류 등 100% 천연성분을 발효 추출한 실로수워시가 있다. 실로수워시는 샤포닌 성분이 많아 먹으면 속이 편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보석찜질기와 같이 사용하게 되면 인체의 열을 올리는데 더욱 도움이 된다.

김란 박사가 말하는 보석 색채 온열 요법...진귀한 보석의 힘

보건학 김란 박사가 말하는 보석 색채 온열 요법(Jewelry Color Thermotherapy 이하 JCT)은 기(氣)와 혈(血)의 흐름을 활성화시켜 질병으로부터 심신을 보호하는 치유요법으로 알려져 있다. 광물 에너지를 통해 신체의 자연치유를 유발하는 JCT요법은 현대의학에서 주로 행해지는 수술이나 약물 치료와는 개념 자체가 다르다.
자연치유의 모태는 인간이 단순한 기계적 생명체가 아니라는 인식에서 출발하는데, 그 중 하나인 JCT요법은 자연치유·대체의학의 한 분야로서 크리스탈에 열을 가해 보석 자체의 에너지를 활성화시켜 인체의 기 흐름을 조절하고 혈액의 흐름을 활성화하여 인간의 질병과 신체적 불균형을 다스려주며, 정신적인 심리치료까지 주안점을 두고 있는 적극적인 물리요법이다. 기·혈·수의 기능을 정상화시킴으로서 인체의 막힌 기혈을 뚫고, 혈액순환 개선과 백혈구 기능을 촉진시켜, 통혈에 직접 적용할 때 통증을 신속하게 제거하는 기능이 있으며 체내온도 상승, 인체 맥박수 및 심박출량 감소, 자율신경에 안정, 체중 근육량·체지방량·체지방률·복부지방·체수분량·중성지방의 현저한 감소와 민첩성 및 유연성을 증가시킨다. 즉 보석온열요법은 혈액순환부전, 통증, 냉증, 성장장애, 비만 등에 도움을 준다.
보석과 보석이 지닌 자체에너지 등을 활용, 개발된 치료법은 이미 오래전부터 있었다.
12세기 독일의 힐데가르트는 기존의 보석을 갈아 음복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보석자체의 미세한 성분이 착용하는 사람의 기 흐름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 각각의 보석이 가진 에너지파장이 피부와 접촉함으로써 착용자의 에너지 흐름에 작용한다고 여겼으며 이런 방식으로 많은 병자를 치료했다는 기록이 그 대표적인 예다. 기존의 과학 기술로는 궁금증에 대한 데이터를 추출하지 못해 결국 보석치료의 불확실성을 낳을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최근 세포 물질에 영향을 주는 이온이나 중성자 등의 미약 에너지까지 측정하는 기기가 등장하면서 보석치료의 효능을 입증하려는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파동측정장치인 MIRS, EAV 등을 이용해 인체 개선효과를 구체적인 수치로 나타내는 임상심리학 실험과 연구가 행해졌다. 또 일본의 오카모토는 ‘킬리안’이라는 측정기기로 인체에서 방출되는 에너지와 보석의 파장이 인체에 미치는 효과를 밝혀냈으며 일본 동경대학교 키도미미 교수는 오감에 의한 자극을 통해서 인간의 심리적 안정이나 정신적 안정을 얻을 수 있는지도 연구했다. 연구결과로 밝혀진 보석의 내재된 에너지의 치유 효능을 살펴본 바에 따르면 보석은 단순한 장신구가 아니라, 강력한 에너지 전달매개체로서, 보석의 치유 효능을 이용한 민속요법은 고대로부터 행해졌다. 이것은 보석 자체에 내재해 있는 에너지를 활용하여 현대의학에서 얻을 수 없는 정신적·심적·영적 평온함으로 신체의 질병 원인을 제거하는 요법이었다. 대부분 보석치료사들은 보석을 이용한 요법으로 보석을 몸에 지니거나, 치료 부위에 올리거나, 포도주에 담근 후 먹거나, 입안에 넣어 흐르는 타액을 사용하는 등 인체와의 접촉을 통해 에너지 흐름에 작용한다고 여겼던 것이다. 그 중에서 보석을 따뜻한 액체에 담가 두거나 물에 넣어 끓이거나 불이나 태양에 쏘여 따뜻하게 한 후 인체에 접촉시키는 방법이 가장 많이 활용되었다. 이 방법은 현대과학에 비추어 보면 모든 보석은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물질이라는 사실에 근거한다. 보석은 각기 특유의 파동을 가지고 있으며, 원적외선 방사성이 우수하다.
특히 천연보석에 열을 가하면 원적외선 방사율이 높아진다.
원적외선 온도에 따른 방사에너지 증가도 온도 변화보다 훨씬 더 많은 방사에너지가 발생된다. 즉 보석에 온열을 가하면 일반 상온일 때 보다 원적외선 방사에너지가 더 많이 발생되어 치유 효과가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알파생기힐링원의 보석찜질기와 알파생기봉이 색채 온열요법을 응용해 개발된 사례라고 볼 수 있다. 녹 슬지 않는 국내산 희귀광물 각섬석에 구멍을 파서 사파이어, 에머랄드, 크리스탈, 게르마늄, 토르마린, 황토볼, 자석, 맥반석 등 색채보석을 충전해 전자렌지, 가스렌지, 난로 등을 통해 5분 가열을 하여 찜질주머니 등에 담아 사용하면 약 8시간 찜질이 가능할 정도로 열을 오래 품고 있고 원적외선을 다량 방사한다.
 
보석찜질기에서 방사하는 생육광선인 원적외선을 왜 선호하나

이유는 간단하다. 일석이조, 일석삼조의 기능을 찾는 현대인들의 필요충분조건을 모두 갖췄다는 것이다.
인체부분에서 원적외선의 특성중 인체내 3~7cm를 침투하는 심달력과 1분에 2000회를 진동하는 에너지파장과 고유진동이 합쳐져 발생하는 공명흡수작용에 의해 세포조직을 활성하여 신진대사를 획기적으로 좋게 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한다.
그럼 도대체 원적외선이란 무엇인가? 원적외선은 생육 성장 광선이라고 부를 정도로 인체에 유익한, 그러나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는 빛의 하나다.
원적외선이 인체에 들어오면, 경락의 흐름을 방해하는 에너지를 외부로 몰아내고, 인체의 면역기능과 생체활동을 활성화하는 작용을 계속적으로 한다.
이를 지하수맥과 계곡 등으로 쉽게 풀이하면, 흐르는 유체는 커브 등으로 인해서 유체 속에서도 속도의 차이가 일어난다. 이 경우 계곡수 등은 우회전파장이 일어나, 우리에게 상쾌한 기운을 주지만, 지하수맥은 좌회전 파장으로 갖가지 부작용을 일으킨다. 이것이 모든 물질과 생체의 리듬을 파괴하는 좌회전 전자파의 대표적인 수맥파다. 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반대 성격의 파장인 우회전전자파가 필요한데 원적외선에서 방출되는 우회전전자파에 의해 자연히 소멸되게 된다.
좌회전 파장에서 서식하는 곰팡이나 박테리아균 등이 우회전 파장에 의해 서식환경이 바뀌게 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없어지게 된다.
또한 냄새나 각종 독성(새집증후군 등)에 발생되는 파장도 좌회전 전자파장으로 같은 원리에 의해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
 
 
▲      © 특허뉴스

 
 
일반적으로 원적외선은 다음과 같은 효과가 알려져 있다.
▲신진대사 활성화 및 뇌의 집중력 향상이다. 평소 사람의 뇌파는 베타파 상태이며, 베타파에서는 기억력, 창의력, 집중력이 떨어진다. 반면 알파파 상태에서는 베타파 상태일 때보다 기억력, 창의력, 집중력이 향상된다. 원적외선은 알파파를 증가시킨다. ▲혈액순환 촉진 및 정화작용이다. 원적외선의 방사열과 침투력에 의해 혈관이 확장되고 모세혈관의 운동이 더욱 활발해져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혈액중의 미네랄성분의 이온화율이 상승해 혈액을 정화시켜 준다. ▲세포활성화(노화방지) 및 피부미용(탄력적)개선이다. 혈액 중에 세포막에서의 전기적 물질 교류를 촉진시켜 왕성한 신진대사로 세포 활성화(재생)와 체내의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한다. ▲면역력 강화이다. 혈청 중에 포함된 글로불린(r-globulin)의 양을 증가시켜 감염 증세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시킨다. ▲알칼리체질로 변환이다.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pH 7이상의 알칼리성 체질로 개선시켜 주는 것이 좋은 데, 원적외선은 이를 도와준다.
알파생기힐링원 이선길 원장은 “보석찜질기와 알파생기봉에서 방사된 원적외선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고 신진대사는 물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과 세포조직 생성에 도움을 준다. 또 세포를 구성하는 수분과 단백질 분자와 접촉하면서 세포를 1분에 2000번씩 미세한 진동을 일으켜 세포조직을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이 때문에 원적외선은 세포의 노화방지, 신진대사 촉진(집중력 향상), 인체의 만성피로 등을 예방하고 통증완화, 중금속 제거, 숙면, 탈취, 곰팡이 번식방지, 공기정화 등에 도움을 준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사무실에서 키우던 화초가 보석찜질기를 사용하고 나서부터 광합성이 활성화되면서 생장이 눈에 띄게 좋아졌고, 피로감이 덜하고 집중력이 향상된다는 사용후기를 많이 듣곤 한다”며 “보석찜질기에서 방출되는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혈액순환에 도움, 정화에 도움,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 피부 미용, 세포 재생에 도움, 체질개선에 도움 등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낸다는 뜻으로 이해한다“고 말했다.

누르면 건강이 보인다...알파생기봉
 

▲      © 특허뉴스

알파생기힐링원 이선길 원장이 보석테라피를 응용해 개발한 또 하나의 걸작이 바로 알파생기봉이다.

보석테라피의 명품으로 손꼽히는 초점방사시스템을 채용한 알파생기봉은 말 그대로 누르기만 하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의미다.
24K골드 도금에 사파이어, 에머랄드, 크리스탈, 게르마늄, 토르마린 보석과 자석 등이 충전되어 손과 발, 머리, 귀, 관절, 척추, 복부 등을 지압하면 끝이다.
보석테라피를 접목시킨 알파생기봉은 보석 자체에서 발생하는 미세한 전류를 통해 인체의 모세혈관을 확장하여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 세포활성화에 도움, 위장운동의 활성화, 온열효과, 피로회복, 신경통, 기미, 냉대하증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보석을 통한 항산화 작용과 0.06mA의 미약 전류가 흘러 발생하는 음이온과 원적외선 상승효과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인체에 결합하여 노화의 원인인 유해한 활성산소를 분해하고 알카리화하여 두통과 얼굴축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발표가 나와 있다.
 
 
▲      © 특허뉴스

 
 
   
▲      © 특허뉴스

 
▲      © 특허뉴스


현대인의 적인 스트레스와 인스턴트식품 등 저체온증을 유발하는 요인이 우리 주위엔 가득하다. 몸이 차가워지면 면역력이 저하되어 각종 질병에 휩싸이지만 몸이 따뜻하면 면역력이 증가해 건강은 물론 인체에 활력을 준다.
인체에 유익한 파장인 원적외선을 다량 방사하고 손쉽게 몸에 열을 유발시킬 수 있는 아이템인 보석찜질기가 대세인 이유이다.
여기에 더해 손지압, 발마사지, 이침 등 인체 축소판을 보석의 유익한 파장과 함께 자극하는 알파생기봉까지.
보석은 아름답지만 그 보석이 가지고 있는 힘은 위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이선길 알파생기힐링원 보석찜질기 알파생기봉 지압 관련기사목록
광고
특허&CEO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