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 특허청, ‘2018 D2B 디자인페어 시상식’ 12월 6일 서울에서 개최
특허뉴스 이민우 기자 기사입력  2018/12/05 [18:13]


▲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 사다리로 이용 가능한 트럭 적재함 날개     © 특허뉴스


특허청과 한국무역협회는 오는 12월 6일 오후 2시 오크우드 프리미어 호텔(서울시 강남구)에서 ‘2018 D2B(Design to Business) 디자인페어 시상식’을 개최한다.
올해 시상식의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에는 청주대학교 안민규 학생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상 수상작은 트럭 적재함의 날개를 사다리로 변형 가능하게 한 디자인으로 실용성과 창의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금상(특허청장상) : spoid T (여행용 화장품 패키지)     © 특허뉴스

아울러 금상에는 동서대학교 최시영 학생의 여행용 화장품 패키지인 ‘spoid T’와 홍익대학교 대학원 노혁 학생의 비빔밥 숟가락 그릇 ‘Bibimbap spoon bowl’, 목원대학교 김종욱 학생의 ‘Paper-Cat House’가 각각 선정됐다.
▲ 금상(특허청장상) : Bibimbap spoon bowl (비빔밥 숟가락 그릇)     © 특허뉴스

특히 금상 수상자인 홍익대학교 대학원 노혁 학생은 금속주방용기 제조업체인 ‘코스틱’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코스틱은 ‘D2B 디자인페어‘에서 지난 6년간 총 11건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대학생들의 디자인 작품을 상품으로 출시한 바 있다.
코스틱의 이병식 대표는 “D2B 디자인페어는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적이고 우수한 디자인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고 말하면서, “올해 말까지 노혁 학생의 ‘Bibimbap spoon bowl’을 사업화할 계획이다.”이라고 밝혔다.
 
▲ 금상(한국무역협회장상) : Paper-Cat House     © 특허뉴스

올해 13회째 맞이한 ‘D2B 디자인페어’는 우수 디자인을 기업에 제공하고 디자인권을 통해 로열티를 확보하는 차별화된 공모전으로 지난 8년간 총 322건의 수상작품이 선정됐으며, 이 중 32건이 라이선스 계약이 체결됐고, 학생들은 로열티를 받기도 했다.
 
올해에는 5,578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심사기준인 심미성과 실용성 등 심사를 거쳐 총38점의 우수한 디자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김태만 특허청 차장은 “D2B 디자인페어는 소비자의 감성을 사로잡는 디자인경영이 중요한 시대에 산학협력의 좋은 모델”이라며, “디자인 브랜드 가치가 중요시되는 지금, 참신한 아이디어를 지속 발굴하여 개방혁신의 좋은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12/05 [18:13]  최종편집: ⓒ 특허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허청, 한국무역협회, 디자인, 창의성, 실용성, 디자인페어 시상식, 안민규, 최시영, 노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