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2019 여성발명왕 EXPO 개최 ... 20일부터 킨텍스에서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6/11 [13:05]

[종합] 2019 여성발명왕 EXPO 개최 ... 20일부터 킨텍스에서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 입력 : 2019/06/11 [13:05]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유일의 여성발명 축제의 장인 ‘2019 여성발명왕 EXPO’(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 및 여성발명품박람회)가 오는 6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 간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9B홀에서 열린다.

전 세계 여성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탄생한 발명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 인도, 캐나다, 베트남, 태국 등 전 세계 29개국 180여명의 여성발명인들이 우리나라를 찾을 예정이다. 역대 최다 국가가 참여이다.

 

여성발명왕EXPO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지닌 국내·외 여성발명인들을 위한 행사로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여성발명품박람회등으로 구성된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에는 전 세계 여성발명인의 다채로운 발명품 350여점이 출품된다. 행사 이튿날인 621일에 현장심사, 마지막 날인 23일에 시상식을 개최하여 그랑프리, ··동상, 국내외 유관기관의 특별상 등을 수여한다.

 

여성발명품박람회(19)’는 특허, 디자인 등의 산업재산권으로 출원 또는 등록된 권리를 보유한 여성발명기업인의 제품을 전시·홍보함으로써 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올해는 90개의 기업이 94개 부스를 통해 독특하고 기발한 발명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건강, 환경, 안전 등의 사회현안과 관련된 발명품들이 큰 비중을 차지했다. 특히, 올해에는 첨단기술에 실용성이 접목됐을 뿐만 아니라 여성의 섬세하고 따뜻한 감성을 엿볼 수 있는 다수의 발명품들이 전시된다.

 

2019년 여성발명왕EXPO 주요 발명품을 미리 살펴보면, 미세먼지와 온습도를 감지하여 원격으로 물을 분사해 노면을 세척하는 노면세척 시스템홀로 사는 어르신의 말동무가 되고 응급상황 감지 시 보호자에게 알람메시지를 전송하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노인돌봄로봇재활용이 어려운 일회용 플라스틱 빨대를 대신하여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한 스테인리스 빨대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상을 손쉽게 찾아주는 퍼스널컬러 진단판등이 전시된다.

 

또한, 별도 마련된 생활발명홍보관에서는 지난 해 11월에 개최된 ‘2018 생활발명코리아의 수상작인 냉장보관이 필수인 약을 안전하게 휴대하는 휴대용 냉장약통실내 빗물 유입을 방지하는 레인블라인드 등 여성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제작된 참신한 생활발명 시제품 18점이 전시된다.

 

행사 기간에는 투자자 연계를 통해 여성발명품에 사업화 날개를 달아 줄 ‘IR 피칭데이’, 우수한 여성발명품을 소개하고 인터넷으로 생중계하는 상품리뷰 라이브쇼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개최된다.

 

더불어, 세계 각국의 IP동향과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공유하는 세계여성발명포럼620일 오후 3시부터 킨텍스 제2전시장 403호에서 개최되고, 여성기업인의 지식재산권 역량강화를 위한 실무 교육프로그램인 글로벌 여성IP 리더쉽 아카데미624일부터 이틀 간 티마크그랜드호텔명동 그랜드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2019 여성발명왕EXPO’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의 발명 잠재력을 키워줄 발명놀이터를 행사기간 동안 운영하여 가족단위의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특허청,한국여성발명협회,2019여성발명왕EXPO,발명대회,발명품박람회,아이디어,이인실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