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글로벌융합대학, 한국부동산연구원과 상생발전 ‘협력’

26일 오후 감정평가 분야 연구 공동협력 협약 체결
인력 교류, 공동 연구과제 및 협력 사업 발굴 협력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2/27 [15:46]

[전북대] 글로벌융합대학, 한국부동산연구원과 상생발전 ‘협력’

26일 오후 감정평가 분야 연구 공동협력 협약 체결
인력 교류, 공동 연구과제 및 협력 사업 발굴 협력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 입력 : 2024/02/27 [15:46]

▲ 전북대학교 글로벌융합대학이 감정평가 분야의 공동 연구를 통한 상생발전 모색을 위해 한국부동산연구원과 ‘감정평가 분야 연구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전북대)  © 특허뉴스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 글로벌융합대학(학장 허강무 교수)이 26일 감정평가 분야의 공동 연구를 통한 상생발전 모색을 위해 한국부동산연구원(원장 안충환)과 ‘감정평가 분야 연구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북대 허강무 글로벌융합대학장과 안충환 한국부동산연구원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앞으로 감정평가 분야의 연구와 정책 발굴에 상호 간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앞으로 양 기관은 감정평가 산업 전문인력 양성 지원을 위해 교류하고, 감정평가 산업 활성화를 위해 산학연관 연계 공동 연구과제 및 협력사업 개발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허강무 학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감정평가산업과 시장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공동 연구 협력을 진행하는 등 상호 발전을 위한 구체적 시스템을 갖춰 감정평가학 발전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북대, 35사단 장병들에 다양한 교육 제공한다

 

▲ 전북대학교가 육군 제35보병사단 장병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전북대와 제35보병사단은 2월 2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전북대)  © 특허뉴스

 

전북대-제35보병사단 업무협약, SW·AI, 창업 교육 지원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가 육군 제35보병사단(사단장 오혁재) 장병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전북대와 제35보병사단은 2월 26일 오후 5시 30분 양오봉 총장과 오혁재 사단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북특별자치도 임실군에 위치한 육군 제35보병사단은 전북특별자치도를 담당하는 지역방위 사단으로 양 기관은 지역 내 교육과 방위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북대와 제35보병사단은 앞으로 지역 내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소프트웨어(SW)와 AI 교육을 비롯해 현역 장병 및 제대(예정) 군인을 위한 창업 교육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은 협력증진을 위해 예술·문화·체육 교류와 관련 시설과 장비 등도 공유하기로 했다.

 

양오봉 총장은“전북대는 글로컬대학 30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산학협력 분야의 혁신을 위해 새만금 지역에 K-방위산업 분야 육성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35사단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대학과 군이 지역과 국가 경제 활성화 등 국가 미래 성장 동력 확충을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전북대,한국부동산연구원,감정평가산업,35사단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