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장 개척단 ‘중국시장을 잡아라’

『 한국 우수특허기술 및 상품 전시 IN CHINA』 성공리에 마쳐

박진석 기자 | 기사입력 2018/09/03 [14:51]

중국시장 개척단 ‘중국시장을 잡아라’

『 한국 우수특허기술 및 상품 전시 IN CHINA』 성공리에 마쳐

박진석 기자 | 입력 : 2018/09/03 [14:51]


한국 특허뉴스와 중국 허베이성 당산시 풍랑구 정부, 롼시엔구 정부, 중국과학원 중한지속가능연구센터가 주관해 지난 825~29일까지 중국 현지에서 펼쳐진 한국우수특허기술·상품 전시 IN CHINA가 성공리에 전시회를 마쳤다.

 

이번 전시행사는 지난해 중국 정부주관 전시행사에 이어 7회를 맞이한 전시회로 중국 허베이성 풍랑구 정부와 롼시엔구 정부에서 각각 이루어졌으며, 한국 특허기업 15개사와 특허법인 남양, 법무법인 대표 등이 참여해 기술이전, 합작, 총판 유통, 수출 등 상담이 이루어졌다.

 

행사 전 한국 특허기술 및 상품에 대한 아이템이 중국 정부를 통해 중국 정부관계자 및 기업에 소개되며 전시회 당일 한국 특허기술 및 상품에 관심 있는 기업들이 대거 참석했다.

 

행사에는 중국 각 구청장은 물론 상무국, 정부관계자, 기업인 외에도 한국제품 유통에 관심있는 중국 사업가와 일반인들도 다수 참가해 人山人海(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전시를 위해 샘플로 가져간 상품이 매진되어 예약주문을 받는 진풍경도 펼쳐졌다.

 

▲  전시장 전경   © 특허뉴스


이번 전시회에 참석한 한국 특허기업 아이템은 ()에이디지털미디어의 사운드 네트워크 전송시스템 ▲㈜아침앤미강의 미강 세척시스템 및 미강 쿠키 JK힐링톡스의 인체공학 맞춤 교정구인 Dr.JK 교정구 해송바이오의 인우스 퍼펙트 앰플 ()블록피아교육의 블록을 통한 창의력교육 프렌차이즈 및 블록(알파브릭) (사협)손에손잡고 공익사업단의 천매암 법제유황 비료, 도축혈액을 이용한 초음파 아미노산비료 제조의 고효율 생산시스템과 제조방법, 천연희귀광물 5종과 30여 가지 생약제재를 효소 발효시켜 만든 기초비료 ▲㈜제일코팅의 세계최초 4칼라 자동 조색 도장시스템 카멜레온4 ()에이더의 발목, 손목, 족하수, 무릎, 중풍 손과 어깨 재활에 필요한 솔루션 ▲㈜우리메디칼그룹의 DermaQueen( 물광주사/동안주사/볼륨주사) 술기 및 반 자동주사기 참흙침대의 수분이 공급되는 흙 매트리스 ▲㈜자연담은생활건강의 건강한 하루 한끼 7색깔 건강 솔루션 ▲㈜아이돔의 막구조 파라고 및 글램핑 및 막구조물의 안정적이면서 설치시 시간이 단축되는 공법 ()해피라이프의 Sleep&sleep 잠잠베개 및 Dimond Pillow 루이앤()의 증명사진 촬영부스 ▲㈜스마트파워의 자동차용 밧데리 DC 12V 입력전압을 받아 저 전류로 구동되는 수소발생기이다. 또한 특허기술 이전 및 총판 관련 전문적인 상담을 위해 특허법인 남양과 법무법인이 참석해 이번 중국 전시를 지원했다
 





 

이번 중국 현지 전시행사를 주관한 특허뉴스 이성용 발행인은 우리 특허기업은 정부의 지원하에 매년 크고 작은 해외 전시에 참가한다. 하지만 수백개 기업이 참가하는 전시회에서 현지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기술이전 및 수출로 이어지는 성과는 기술위주의 특허기업엔 전문인력 부재 등으로 어려운 일이다.

 

특허뉴스는 지난해에 이어 금번 7회째 진행한 중국 전시는 전시행사 전 중국 정부에서 전시항목 별 아이템을 관내·외 기업에게 미리 고지해 관심있는 기업들과 1:1 상담이 이루어진다.”중국 지방 정부에서 직접 주관하는 행사인 만큼 우리 특허기업에 가장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전시회로 다가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허뉴스에서 진행한 한국 우수특허기술 및 상품 전시 IN CHINA 행사는 지난해 전시회를 통해 한화 300억원의 계약을 성사했고, 이번 7회 행사에서도 행사 후 참여기업의 견적 및 계약조건에 대해 중국기업과 조율이 이어지고 있다.

 

특허뉴스는 금번 전시의 성공적인 전시행사에 이어 계속해 전시행사를 준비 중이다. 중국 정부와 조율을 통해 전시행사를 준비중인 한국 우수특허기술 및 상품 전시 IN CHINA에 참가를 원하시는 기업은 특허뉴스(02-2238-434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본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전문가들의 기술심사를 통해 참가하게 된다.


 

▲  전시 참가자들과 함께 중국 개발구 방문   © 특허뉴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중국 전시 특허 당산 정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