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한국연구재단, 제3회 X-corps 페스티벌 개최

현장맞춤형 이공계 인재양성 사업 연구성과 경진대회 및 시상식 진행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기사입력 2019/11/29 [10:50]

[종합] 한국연구재단, 제3회 X-corps 페스티벌 개최

현장맞춤형 이공계 인재양성 사업 연구성과 경진대회 및 시상식 진행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입력 : 2019/11/29 [10:50]


한국연구재단은 공대 교육과 연구의 현장지향성을 높이기 위해 이공계생 주도의 실전문제연구팀(X-Corps)을 지원하는 ‘현장맞춤형 이공계인재양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9일 대전ICC호텔 컨벤션홀에서 제3회 X-Corps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주요 프로그램인 연구성과 경진대회에서는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실전문제연구팀(14개 대학, 총 431개팀) 중 대학별로 진행된 1차 관문을 통과한 40개팀의 연구성과에 대한 전시 및 심사가 이뤄진다.

 

심사는 팀별 발표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되며 4개 심사분야별로 연구주제의 창의성, 연구과정의 적절성, 연구결과의 우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시상식은 당일 오후 대상 2팀(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금상 4팀(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 은상 4팀(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 동상 4팀(협의회장상), 장려상 26팀(협의회장상) 등 총 40개 팀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연구성과 경진대회 외에도 학생들의 창의적인 생각을 일깨워줄 수 있는 인문학 강연(충남대학교 이형권 교수, 인공지능(AI) 예술은 가능한가)과 연구팀들이 서로의 연구 성과 노하우 등을 공유하기 위한 네트워킹 일정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연구팀별 골든벨, 연구팀의 성과 사진을 전시하여 인기투표를 하는 포토월 등의 프로그램이 추가 편성되어 학생들이 행사에 재미를 느껴 주도적으로 참여하게끔 하였다.

 

한국연구재단 류동민 학술진흥본부장은 “이번 X-corps 페스티벌은 참여 대학의 요구에 따라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 편성하여 참여자 친화적으로 기획했다”며 “대학(원)생들이 연구 성과를 전시하고 공유하며 선의의 경쟁을 펼치기도 하는 공과대학 중심 경진대회인 X-corps 페스티벌이 앞으로도 학생들의 핵심 역량을 키우는 행사로 자리매김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연구재단,Xcrops페스티벌,실전문제연구팀,현장맞춤형,이공계인재양성,지원사업,과학기술정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