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 ‘어플리케이션' 부문... (주)링크오브투데아 박성훈 대표 수상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3/12/26 [16:23]

제18회 대한민국 유망특허기술 대상 ‘어플리케이션' 부문... (주)링크오브투데아 박성훈 대표 수상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3/12/26 [16:23]

  

 

어플리케이션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링크오브투데이 박성훈 대표는 콘텐츠에 숨은 보물을 찾는 세계최초 보물 리워드 프로젝트 보물찾기를 개발했다. 보물찾기는 기존 리워드 플랫폼과의 차별화를 선언하며 국내 광역시도와 시군구, 그리고 읍면동까지 섹션을 구분했다.

 

각 지역별 안정적이며 지속적인 수익시스템을 위해서다. 가게 정보, 전시회 정보, 지자체 알림, 각 지역 관광지 정보, 자동차 정보, 모집 정보, 공익 정보 등 사람이 사는 곳엔 정보가 곧 광고(수익)이기 때문. 보물찾기는 이 정보 콘텐츠에 추억을 소환한 보물을 숨겼다.

 

보물찾기 플랫폼을 운영하는 링크오브투데이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기반으로 각 지역사업자를 선정해 1인 플랫폼 창업을 도와주고 참가자들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물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에 숨겨있다.

 

▲ (주)링크오브투데이가 18회 대한민국 유멍특허기술 대상 시상식에서 어플리케이션 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 특허뉴스


축제, 전시회, 공연, 여행, 공모전, 공익 등 카테고리 별로 콘텐츠 검색이 가능하고, 각 카테고리 별 콘텐츠 안에 보물이 숨겨져 있다. 콘텐츠를 클릭 후 슬라이드 이미지를 끝까지 보고 닫기 버튼을 클릭해 보물상자를 찾는 리워드 앱(App)이다. 특히, 각 콘텐츠 별로 홈페이지 연결이 가능하고 다시보고 싶은 콘텐츠의 경우 북마크 기능도 있다. 북마크를 하는 경우 콘텐츠에 따라 보물상자와 별개로 리워드를 제공한다. 또한 SNS 연동이 가능한 공유서비스는 물론 담당자 또는 담당부서 전화번호가 링크되어 있어 편리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이벤트 당첨권 제공시스템(특허 제10-2048561)으로 특허를 등록한 보물찾기는 빠른 앱(App) 이용자 증가와 더불어 기록적인 데이터가 연일 화제이다. 좀 생소한 용어인 CTR(Click-through rate) , 노출된 콘텐츠(광고) 클릭률이다. 보물찾기의 CTR64.25%. 광고업계에서도 놀랄만한 데이터이다. 이것만이 아니다. 하루 동안 보물찾기를 이용한 순수한 이용자 수를 나타내는 지표인 DAU(Daily Active Users)50.77%, 한 달 동안 보물찾기를 이용한 순수한 이용자 수를 나타내는 지표인 MAU(Monthly Active Users)81.62%.

 

현재 카테고리 별, 지역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보물찾기는 각 계층별 구독서비스와 청소년, 여성, 장애인, 취준생, 한부모, 소상공인, 노인 등 다양한 분야의 계층별 콘텐츠를 보물찾기 콘텐츠에서 구독하는 방식이다. 각 계층별 이용자가 원하는 콘텐츠의 지원사항 및 관련 정보를 손쉽게 취득하고 앱테크도 할 수 있게 된다.

 

검색서비스도 지원된다. 축제, 전시회, 공연, 관광지, 공모전, 세일 등 검색을 통해 카테고리별 콘텐츠 검색도 보물찾기에서 가능해진다. 특히, 하반기에는 광고주와 협업 모델인 쿠폰도 제공된다.

 

보물찾기 이용자 증가에 따라 다양한 콘텐츠와 보물을 준비 중인 보물찾기는 쇼핑몰, 중고차, 부동산 등 사이트 연결 서비스도 진행중이다. 사이트 이동 중에도 보물을 찾을 수 있다. 쇼핑몰 및 자동차, 분양광고 동영상 연결서비스를 준비 중인 보물찾기는 동영상에 보물을 숨겨 놓아 동영상 시청을 하며 보물을 찾을 수 있고, 관광지나 박람회, 전시회 등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행사를 찾아가 보물을 찾는 위치기반 리워드도 준비 중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대한민국유망특허기술대상,18회,링크오브투데이,보물찾기,리워드앱,박성훈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