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받은 파일 보안 프로그램, 무료로 쓴다

특허뉴스 | 기사입력 2012/10/02 [11:59]

특허받은 파일 보안 프로그램, 무료로 쓴다

특허뉴스 | 입력 : 2012/10/02 [11:59]
 
아란타(대표 윤상권, www.ahranta.co.kr)는 원클릭 보안 프로그램 ‘포인트락 프로 30일 버전(PointLock Pro trial)’과 ‘포인트락 라이트(PointLock Lite)’를 개인을 대상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배포하겠다고 12일 밝혔다. 포인트락 프로는 국내 보안프로그램으로는 유일하게 특허(컴퓨터 파일의 보안방법:1020000032878)를 받은 제품으로 작년 11월 한국정보통신협회(TTA)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 인증(11-0237)을 받은 이력이 있다.
포인트락 라이트는 윈도우상에서 폴더로 가는 경로 자체를 숨겨 중요 자료의 유출을 차단하는 ▲폴더 잠금, 인터넷을 포함한 모든 네트워크를 차단하여 해킹,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등의 침입을 차단하는 ▲네트워크 잠금, 사용자가 잠시 PC 앞을 비울 때 화면 및 네트워크를 잠그는 ▲화면 잠금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포인트락 프로는 여기에 미 국방성 표준방식인 AES 256bit으로 빠르고 강력하게 암호화하는 ▲파일 암호화·복호화, 기밀 파일을 외부로 전달하고자 할 때 파일에 암호를 설정하여 안전하게 전달할 수 있는 ▲외부파일 암호화 기능이 추가된 버전이다.
포인트락 프로는 현재 대한민국 국방부, 국세청, 시군구청 및 교육기관 등이 주요 고객으로써 정보보호가 중요해지고 있는 현시점에 매우 각광받고 있는 제품이다. 하지만 개인이 제품을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이다. 개발사 아란타는 이와 같은 점을 인지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PC에 저장된 중요한 정보를 스스로 보안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윈도우 탐색기 형식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는 포인트락 프로·라이트만의 독자적인 것으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아란타의 박두영 이사는 “많은 곳에서 서버, 네트워크, DB 보안은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정작 가장 많은 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PC 보안은 소홀하게 여긴다”며 “가장 중요한 정보가 저장된 PC를 좀 더 쉽고 간편하게 보안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와 같이 무료 배포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포인트락 프로·라이트는 포인트락 홈페이지(www.pointlock.co.kr)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개인은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아란타는 최근 옵티마이제이션 솔루션 공급 업체 피오링크(대표 송승관, www.fiolink.co.kr)와 합작 개발한 모바일 옵티마이제이션 솔루션 ‘넷스네퍼(Netsnapper)’를 론칭하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보안프로그램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