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시니어 특허기반 기술창업 지원한다... 특허기술로 창업하는 시니어에 최대 4천만원 지원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2/03/09 [20:51]

[종합] 시니어 특허기반 기술창업 지원한다... 특허기술로 창업하는 시니어에 최대 4천만원 지원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2/03/09 [20:51]

▲ 시니어 특허기반 기술창업지원 사업 체계(자료제공=특허청)  © 특허뉴스

 

 

특허청은 특허와 숙련된 기술을 보유한 중장년의 기술창업(최대 4천만원)을 지원하는 시니어 특허기반 기술창업지원사업을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 신용보증기금, IBK기업은행과 함께 진행한다. 이에 특허청은 시니어 (예비) 창업자 지원에 참여할 지원사업을 311일부터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특허를 보유한 만 40세 이상 시니어에게 창업에 반드시 필요한 지식재산(IP) 확보, 제품사업화계획, 제품검증(시험 및 제작) 등 최대 4천만원의 특허사업화패키지(묶음)를 전문수행기관을 통해 제공하고, 협업기관을 통해 창업투자를 후속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지식재산(IP) 확보방법을 다양화하고, 창업투자 협업기관을 확대하는 등 시니어 창업자의 지원을 강화했다. 먼저, 강한 지식재산 포트폴리오(자산 구성) 구축을 위해 신규 출원으로 한정된 지식재산 권리확보 방법을 실시권(전용 또는 통상실시권) 양수까지 확대하여 창업에 필요한 지식재산(IP)의 신속한 확보를 지원한다.

 

▲ 자료제공=특허청  © 특허뉴스


또한 협업기관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은행권청년창업재단에서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IBK기업은행 등 금융기관도 새롭게 참여하여 창업·투자 프로그램의 후속지원을 더욱 강화했다.

 

특히 올해에는 성공 벤처기업인-투자자-창업자간 정기적인 네트워킹 모임을 신설하고, 성장기반 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민간 투자기관과 투자유치설명회도 ‘216회에서 ’228회로 확대 제공한다.

 

지난해 신설된 동 사업을 통해 시니어 창업자는 평균 지식재산(IP) 2건 확보, 제품사업화전략 2.2, 제품검증 1.4건 등을 지원받아 39명 신규 고용과 약 103억원의 투자유치 성과를 냈다.

 

특허청 조광현 특허사업화담당관은 올해는 다양한 민관 창업기관과 실질적인 창업투자 협력이 강화된 만큼 우수한 성과도 기대된다, “역량있는 시니어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의 지원대상은 오는 325일 공고 마감일까지 특허를 보유한 만 40세 이상의 시니어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공고기간인 311일부터 325일까지 한국발명진흥회 누리집을 통해 신청·접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시니어창업,기술창업,시니어특허기반기술창업지원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