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특허청-카이스트, ‘지식재산 최고위 과정’ 교육생 모집... 4월 15일 까지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기사입력 2022/03/14 [19:30]

[종합] 특허청-카이스트, ‘지식재산 최고위 과정’ 교육생 모집... 4월 15일 까지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 입력 : 2022/03/14 [19:30]

 

 

특허청은 KAIST지식재산 최고위 과정을 개설,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IP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기업의 혁신성장을 이끄는 관리인력 양성을 위해서이다.

 

지식재산 최고위 과정에서는 지식재산 개요 메타버스, AI 시대의 지식재산 경영 기업의 특허창출·관리 전략 IP 금융 및 라이센싱 전략 특허분쟁 및 영업비밀 보호전략 미국, 중국 지식재산 동향 등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생들은 지식재산 우수경영 기업, 특허법원 등 지식재산 관련기관에 방문하여 지식재산이 실제 활용되는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분임활동을 통해 교육생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정책제언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교육생들은 지식재산 전반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변화하는 시장환경에서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기업경영에 지식재산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방법도 학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과정에서는 총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 수료생은 특허청장 및 카이스트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받을 수 있고, 카이스트 동문자격을 갖고 각종 동문행사 참가 특전도 받을 수 있다.

 

모집 기간은 314부터 415일 까지이며, 지식재산에 관심 있는 중소·중견기업 CEO, 임원 및 변호사, 언론인 등 각계 전문가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특허청 정연우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코로나 19를 계기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글로벌 기술패권 경쟁이 심화된 최근 시장환경에서, 지식재산은 한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많은 기업 CEO 들이 이 교육과정에 참여하여 기업의 성장을 이끌어갈 지식재산 역량을 함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특허청-카이스트 지식재산 최고위 과정 모집요강(자료제공=특허청)  © 특허뉴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지식재산최고위과정,특허청,카이스트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