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명환 ㈜4D피앤씨 대표가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가 주관하는 ‘2024 지식재산서비스산업인 대상’에서 특허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지식재산서비스산업인 대상은 지식재산(IP)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산업인을 발굴, 시상함으로써 IP서비스 산업인의 사기 진작과 모범적인 산업인 모델을 제시한다는 취지로 매년 시행되고 있다.
특허청장 표창을 수상한 봉명환 대표는 특허 출원 및 기술로드맵 관련 업무를 시작으로 현재 기업 R&Dㆍ사업화, 기술 및 시장 정보조사 서비스 업무 분야에 종사하고 있으며 IP 기술사업화 서비스 기업인 ㈜4D피앤씨의 대표로서 국내 IP서비스 산업 발전, IP서비스 품질향상, IP서비스 해외진출, IP서비스 산업계 협력증진 등에 기여했다.
봉 대표는 2015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의 외부 전문위원으로 위촉되어 현재까지 매년 수건의 중소기업 R&D 연구개발 기획보고서를 발간, 중소기업의 R&D 개발과제에 직접적인 조력자로 활동하고 있다. 이러한 지식재산 관련 기술 및 시장 분석 서비스를 중소기업에 제공함으로써 기술개발과 사업화에 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R&D 개발 역량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봉 대표는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의 IP 기술사업화 분과위원으로서 IP 기술사업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다수의 중소기업 IP관련 기술사업화와 관련한 컨설팅을 추진하는 등 국내 지식재산 서비스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봉명환 대표는 “특허청장 표창을 받아 진심으로 기쁘다. IP서비스의 활성화와 IP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으며, 특히 국내 중소기업 R&Dㆍ사업화 등을 위해 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지식재산서비스협회의 IP기술사업화 분과위원회 활동 또한 계속해서 열심히 해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10
<저작권자 ⓒ 특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봉명환,4D피앤씨,2024지식재산서비스산업인대상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