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구 ㈜위즈도메인 본부장, 2024 지식재산서비스 산업인 대상 수상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4/02/01 [16:12]

이동구 ㈜위즈도메인 본부장, 2024 지식재산서비스 산업인 대상 수상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4/02/01 [16:12]

▲ 이동구 ㈜위즈도메인 본부장  © 특허뉴스

 

이동구 ㈜위즈도메인 본부장이 한국지식재산서비스협회가 주관하는 ‘2024 지식재산서비스산업인 대상’에서 특허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지식재산서비스산업인 대상은 지식재산(IP)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산업인을 발굴, 시상함으로써 IP서비스 산업인의 사기 진작과 모범적인 산업인 모델을 제시한다는 취지로 매년 시행되고 있다.

 

특허청장 표창을 수상한 이동구 본부장은 2003년 ㈜위즈도메인 입사 후 현재까지 전세계 특허정보의 구매부터 시작하여 데이터의 올바른 분석을 위한 1차 가공, 추가적인 분석이 가능한 2차 가공까지 데이터의 모든 활동에 깊게 관여했다. 이는 일반인들이 접근하기에 쉽지 않은 지식재산 데이터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켰으며, 필요한 정보를 취득하기 위한 매우 효율적인 서비스를 구축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이 본부장은 한국/미국/일본 특허들에 대해서 매주 전체 특허의 평가를 진행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 이는 국내외에서 최초로 전체 특허에 대한 정량적인 평가를 진행한 사례로 고객들에게서도 많은 호평을 받으며 해외에도 국내 IP서비스업을 널리 알리는 계기로 평가받았다.

 

이 본부장은 한국기술신용평가사의 TCB 보고서 생성에 대해서 평가 모형의 개발에도 참여하여 기존 금융계에서 사용하고 있던 신용평가 모형에 지식재산 정보를 활용,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했다.

 

▲ 지난 2월 1일, 11회 지식재산서비스 산업인 대상 시상식에서 이동구 ㈜위즈도메인 본부장이 특허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 특허뉴스

 

이동구 본부장은 “지식재산 데이터의 활용 영역의 확장이 곧 우리 업계가 더 발전하는 길”이라며, “앞으로도 지식재산 데이터를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활용도를 높이고자 더욱 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구,위즈도메인,2024지식재산서비스산업인대상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