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연) 산업맞춤형 ‘기술로드쇼’ 열린다... “공공기술로 ICT 미래사회 그리다”

사이버보안, 반도체·디스플레이, 첨단로봇·제조 등의 주제로 다양한 기술 개발 동향 발표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기사입력 2024/04/02 [12:09]

출연(연) 산업맞춤형 ‘기술로드쇼’ 열린다... “공공기술로 ICT 미래사회 그리다”

사이버보안, 반도체·디스플레이, 첨단로봇·제조 등의 주제로 다양한 기술 개발 동향 발표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 입력 : 2024/04/02 [12:09]

 

국가전략기술 내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중점기술을 발굴 및 선정하여 ICT(정보통신기술) 기업 대상으로 최신 공공기술을 접할 수 있는 출연(연) 산업맞춤형 기술로드쇼가 내달 17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서울 코엑스 307호에서 진행한다. 본 행사는 ‘World IT Show 2024’ 부대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행사이다.

 

행사에서는 ICT 기술분야 대상 출연(연) 연구자들이 직접 사업화 유망기술과 최신 기술동향을 소개하는 기술 세미나가 진행된다. 또 발표된 기술에 대한 기술상담을 희망하는 기업들은 연구자와의 사전파트너링을 통한 기술상담으로 공동연구 및 기술이전과 관련된 사항을 동시에 논의할 수 있다.

 

 

세미나는 사이버보안, 반도체·디스플레이, 첨단로봇·제조 등의 주제로 다양한 기술 개발 동향이 발표된다. 국가보안기술연구소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은 데이터·AI 보안 분야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한국원자력연구원은 로봇 및 자동화 기술에 대한 혁신적인 연구 결과를 선보인다.

 

기술로드쇼 세미나는 ICT 기술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단, 연구자와 일대일 상담은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사전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가 주최하고 공동TLO마케팅사무국이 주관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

출연연,산업기술쇼,기술로드쇼,공공기술ICT,정부출연연구소,사이버보안,반도체·디스플레이,첨단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