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문화기술대학원 이병주 교수와 핀란드 알토 대학교 공동 연구팀이 게임의 겉보기 형태를 변화시켜 게임 내 레이턴시 효과,
레이턴시는 장치나 네트워크, 프로세싱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발생하는 지연(delay) 현상을 말하는데요. 상호작용의 실시간성이 중요한 요소인 게임 환경에서는 이러한 현상이
이 기술은 레이턴시의 양에 따라 게임의 디자인 요소,
이후에는 이 모델을 활용해 게임 환경에 레이턴시가 발생할 경우의
이를 통해 레이턴시가 없는 환경에서의 플레이어 성공률과 비슷한 연구팀은 ‘플래피 버드(Flappy Bird)’라는 게임에서 기둥의 높이를 변형해 레이턴시가 추가됐음에도 기존 환경에서의 플레이 실력을 유지함을
연구팀 이병주 교수는 “이번 기술은 비 간섭적 레이턴시의 보정 기술로, 레이턴시의 양만큼 게임 시계를 되돌려 보상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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